첫인상이 좋으면 그 사람에 대한 생각이 긍정적으로 형성된다.
"후광효과" 자신을 소개할 때, 긍정적인 이미지와 함께 자신을 소개하는 것이 좋다. 롤모델, 친구 등의 좋은 이미지들이 무의식 중에 나에게도 옮겨지기 때문이다
"단순노출효과"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무의식적으로 그 대상에게 호의를 갖는다. 영화, 드라마 속 PPL 광고의 효과와 비슷하다.
"영역권 이론" 사람에게는 개인의 영역이란 것이 존재한다. 나에게 어느 정도 마음을 열었는지 궁금하다면 대화 도중 자연스럽게 다가가보자
상대가 불편해 할 경우,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귀인 오류" 놀이공원 데이트는 호감을 급상승시킨다. 신나는 기분, 즐거운 분위기,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 등 상대가 환경으로부터 느끼는 신체적 흥분이 나로 인한 심리적 호감으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출처:타임보드/정미선 객원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