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반찬가게 창업 '오레시피'가 자연재료로 매일 직접 만든 반찬과 국 등으로 건강밥상을 선보이며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레시피는 전국에 2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자연주의 반찬가게 브랜드이다.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에 5년 연속 선정된 바 있으며 200여 가지의 다양한 반찬 군 및 국류, 홈푸드 등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레시피의 반찬들은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매일 매장에서 즉석으로 요리되며 오랜 노하우와 표준화된 레시피로 남녀노소 누구나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초보창업자를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가맹점 운영 상태에 따라 슈퍼바이저를 파견해 매장 운영을 돕고 있으며, 별도의 가맹점 요청이나 고객 불만족 접수 시에 슈퍼바이저를 상시 파견하고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이외에도 오레시피는 즉석조리식품의 온라인 쇼핑 고객이 늘어나는 것에 발맞춰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온라인 쇼핑몰은 각 가맹점에서 배송을 실시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수익금의 대부분이 가맹점주에게 지급되도록 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SBS 수목드라마 '시크릿부티크'에 제작 협찬도 진행하고 있다.
오레시피 관계자는 "본사에서 70% 완제품과 재료를 씻거나 다듬을 필요 없는 30%의 반제품을 제공해 가맹점주의 요리 실력이 부족하더라도 매장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있다"며 "더불어 소규모 매장을 트렌디하고 개성 있는 카페형 인테리어로 구성하고, 공격적이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의 매출 증진을 돕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오레시피는 지난 10월 31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해 예비창업자들에게 브랜드 경쟁력을 알리고 실질적인 창업혜택 및 정보를 제공한 바 있다./봉원종 기자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실낱 희망도 깨졌다
"생존 수영 배우러 갔다가 수영의 매력에 빠졌어요." 접영 청소년 국가대표 김도연(대전체고)선수에게 수영은 운명처럼 찾아 왔다. 친구와 함께 생존수영을 배우러 간 수영장에서 뜻밖의 재능을 발견했고 초등학교 4학년부터 본격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김 선수의 주 종목은 접영이다. 선수 본인은 종목보다 수영 자체가 좋았지만 수영하는 폼을 본 지도자들 모두 접영을 추천했다. 올 10월 경남에서 열린 105회 전국체전에서 김도연 선수는 여고부 접영 200m에서 금메달, 100m 은메달, 혼계영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무려 3개의..
<속보>="내 나름대로 노아의 방주 같아…'나는 자연인이다' 이런 식으로, 환경이 다른 사람하고 떨어져서 살고 싶어서 그런 거 같아요." 22일 오전 10시께 대전 중구 산성동에서 3층 높이 폐기물을 쌓아온 집 주인 김모(60대) 씨는 버려진 물건을 모은 이유를 묻자 이같이 대답했다. 이날 동네 주민들의 오랜 골칫거리였던 쓰레기 성이 드디어 무너졌다. <중도일보 11월 13일 6면 보도> 70평(231.4㎡)에 달하는 3층 규모 주택에 쌓인 거대한 쓰레기 더미를 청소하는 날. 청소를 위해 중구청 환경과, 공무원노동조합, 산성동 자율..
실시간 뉴스
1시간전
[2024 논산 안전골든벨] 논산 초등학생들, 안전지식 배우고 체험해보는 귀중한 시간 가져1시간전
[2024 논산 안전골든벨] 무아지경 춤추고 부활하자!1시간전
[2024 논산 안전골든벨] 퀴즈왕 이은채 학생 "왕중왕전서 꼭 1등 할 것"1시간전
[2024 논산 안전골든벨] 오인환 충남도의회 의원 "안전상식 쌓아 모두에게 전파해주길"1시간전
[2024 논산 안전골든벨] 조용훈 논산시의회 의장 "안전골든벨 통해 계룡 학생들 더 안전해지길"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생산인구 감소' 지역산단 고용시장 희비… 대전산단 웃고, 대덕산단 울고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실낱 희망도 깨졌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대목 잡아라... 업계 케이크 예약판매 돌입
2024 세종상가공실박람회 '혁신적 역발상' 통했다
[주말 사건사고] 청양 농업용 창고서 불…카이스트서 전동킥보드 화재
[날씨] 12~1월 평년과 비슷하고 2월 따뜻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