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전과목 AI 학습 '웅진스마트올'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주목받고 있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토스 퀴즈이벤트에 ‘웅진스마트올에서 우리 아이 학습 결과에 따라 AI가 수준별로 맞춤학습을제공하는 콘텐츠 명칭은 무엇일까요?(알파벳 대문자로 입력해주세요)’라는문제가 출제되었기 때문. 정답은 □□□□□□□으로, '초등전과목웅진스마트올' 검색 후 '학습구성' 메뉴를 참고하면 된다.
40년 교육노하우를 가진 웅진씽크빅이 출시한 웅진스마트올(SmartAll)은학습에 기본이 되는 전 교과를 꼼꼼하게 익히고, 아이의 학습 성향, 흥미, 장점과 약점을 AI로 진단하여 최적의 학습 방법을 제시하는 스마트한공부 방법이다.
AI가 초등 전과목 맞춤학습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AI가매일 개인별로 미션을 부여해 습관을 잡아주며, 아이의 학습 결과에 따라 AI가 분석해 수준에 맞는 AI 맞춤 코스를 제공한다. 또한 오답노트를 통해 몰라서 틀렸는지, 실수로 틀렸는지 오답의 원인을분석해 오답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전과목, 전 학년의학교 공부, 시험대비, 서술형 학습, 독해, 연산 그리고 직업, 취미, 슬기로운 초등 생활 등의 부가콘텐츠까지 초등 시기에 필요한 콘텐츠를 모두 담았다. 교과연계 도서와 창의 콘텐츠를 통해 초등 독서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배경지식을키워준다.
스마트올 선생님은 매주 1회 AI 문제풀이 습관, AI 학습 습관, 자기주도습관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며, 동기부여를 통해 매일 꾸준히공부하는 공부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아이에게 필요한 보충학습 또는 관심 콘텐츠를 스마트올선생님이 추천해주며, AI가 주/월 별, 단원 별로 학습 결과를 분석해 아이의 학습 현황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아이들이AI오늘의학습을 통해 가장 효과적인 학습 성과를 나타낼 수 있다”면서“지금 바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10일 무료 체험을 진행하고있다”고 전했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