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제공 |
기상청에 따르면 12일 감기가능지수가 '보통'으로 나타났다. 서울과 수도권 일부 지역, 충남, 경상도 지역에서는 이날 감기가능지수가 '높음'으로 예측됐다.
이날 날씨는 맑겠으나 오후 들어 구름이 많이 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0~10도, 낮 최고기온은 13~19도로 예보됐다. 큰 일교차로 인해 아침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조심해야겠다.
지역별 기온으로 서울 5~16도, 춘천 3~13도, 대전 5~16도, 대구 6~18도, 광주 7~18도, 부산 10~19도, 제주 13~19도로 10도 이상의 큰 일교차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체적으로 '보통'수준이겠으나 일부 중부 내륙 지역에서는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는 곳이 있겠다. 특히 경기 남부와 충북 지역에서는 미세먼지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겠다.
큰 일교차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릴 수 있으므로 건강관리에 신경써야겠다. 외출 후 손과 발을 올바른 방법으로 세척하자. 따뜻한 음료를 자주 섭취해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한다.
비타민C,D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제철 과일을 챙겨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적절한 체력운동으로 면역력을 길러 감기에 대비하는 것을 잊지말자.
박솔이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