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주)탑코가 사옥을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509, 9층 엔씨타워I)로 확장 이전했다. ㈜탑코 관계자에 따르면 9월30일 사옥 이전을 완료하고 현재 전직원이 정상근무를 수행하고 있다.
(주)탑코는 가파른 성장과 함께 조직이 커지고 인력 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직원들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사옥의 확장 이전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주)탑코는 2014년 3월 설립 당시 직원 3명으로 시작해 현재 해외 지사 인력 포함 중기업 규모의 회사가 되기까지 성장을 거듭해왔다.
새롭게 이전한 강남 사옥에는 임직원들을 위한 전용 카페테리아 및 도서관,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 및 접견실 등을 마련했다. 또한 이전보다 훨씬 쾌적하고 넓어진 사무공간으로 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재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을 마련해 직원간의 소통 및 협력을 강화하고, 웹툰 작가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장려하여 보다 양질의 웹툰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주)탑코는 콘텐츠 업계의 허브인 강남으로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함으로써 탑툰이 글로벌 웹툰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한편, (주)탑코는 프리미엄 웹툰 플랫폼 탑툰을 운영하고 있으며, 탑툰의 현재 기준 누적 회원수는 2천 2백만 명에 달한다. 현재 대만에 독자적인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 중국, 프랑스 등에 자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동종업계가 수익성 악화를 겪는 동안에도 영업이익 112억 원, 매출액 404억 원(전년대비 2배 성장)을 기록하며 국내 프리미엄 웹툰 플랫폼 및 유료 웹툰 플랫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주)탑코는 올해 5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웹툰 업계 최초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한 작가님 후원하기 캠페인을 통해 독자들이 작가님을 직접 응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 문화 조성으로 올 4월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및 사회 불우층에 대한 다양한 기부 활동을 하는 등 독창적 마케팅 활동 및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 중이다. /봉원종 기자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실낱 희망도 깨졌다
"생존 수영 배우러 갔다가 수영의 매력에 빠졌어요." 접영 청소년 국가대표 김도연(대전체고)선수에게 수영은 운명처럼 찾아 왔다. 친구와 함께 생존수영을 배우러 간 수영장에서 뜻밖의 재능을 발견했고 초등학교 4학년부터 본격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김 선수의 주 종목은 접영이다. 선수 본인은 종목보다 수영 자체가 좋았지만 수영하는 폼을 본 지도자들 모두 접영을 추천했다. 올 10월 경남에서 열린 105회 전국체전에서 김도연 선수는 여고부 접영 200m에서 금메달, 100m 은메달, 혼계영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무려 3개의..
<속보>="내 나름대로 노아의 방주 같아…'나는 자연인이다' 이런 식으로, 환경이 다른 사람하고 떨어져서 살고 싶어서 그런 거 같아요." 22일 오전 10시께 대전 중구 산성동에서 3층 높이 폐기물을 쌓아온 집 주인 김모(60대) 씨는 버려진 물건을 모은 이유를 묻자 이같이 대답했다. 이날 동네 주민들의 오랜 골칫거리였던 쓰레기 성이 드디어 무너졌다. <중도일보 11월 13일 6면 보도> 70평(231.4㎡)에 달하는 3층 규모 주택에 쌓인 거대한 쓰레기 더미를 청소하는 날. 청소를 위해 중구청 환경과, 공무원노동조합, 산성동 자율..
실시간 뉴스
2시간전
[2024 논산 안전골든벨] 논산 초등학생들, 안전지식 배우고 체험해보는 귀중한 시간 가져2시간전
[2024 논산 안전골든벨] 무아지경 춤추고 부활하자!2시간전
[2024 논산 안전골든벨] 퀴즈왕 이은채 학생 "왕중왕전서 꼭 1등 할 것"2시간전
[2024 논산 안전골든벨] 오인환 충남도의회 의원 "안전상식 쌓아 모두에게 전파해주길"2시간전
[2024 논산 안전골든벨] 조용훈 논산시의회 의장 "안전골든벨 통해 계룡 학생들 더 안전해지길"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생산인구 감소' 지역산단 고용시장 희비… 대전산단 웃고, 대덕산단 울고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실낱 희망도 깨졌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대목 잡아라... 업계 케이크 예약판매 돌입
2024 세종상가공실박람회 '혁신적 역발상' 통했다
[주말 사건사고] 청양 농업용 창고서 불…카이스트서 전동킥보드 화재
[날씨] 12~1월 평년과 비슷하고 2월 따뜻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