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다문화화합한마당.Walk Together 행사 모습. |
2019 다문화화합한마당.Walk Together 행사 모습. |
이날 다문화가족과 유학생 및 일반시민 다문화가족 1800여 명, 외국인과 유학생 500여 명, 일반시민 8200여 명 등 총 1만 500여명이 참여해 함께 걷고 세계 각국의 문화를 즐기는 행사로 마련됐다.
2016년부터 해마다 개최되는 이 행사는 다문화가족과 일반 시민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고 다문화가족 국가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다양성이 존중되는 다문화사회를 구현하고자 마련된 시민 축제였다. 다문화가족, 유학생, 시민 모두가 참여 가능한 행사로 '걷고 어울리고 나누고'라는 주제다.
이 행사는 대전 월드휴먼브리지와 대전시, 대전5개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함께 주최하고 TJB와 CMB가 후원해 세계문화체험, 걷기축제, 문화공연, 경품추천, 다문화가족 및 유학생 기념 티셔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개회식에서는 다문화합창단 레인보우 공연 및 다문화가족 애국가제창을 시작으로 건강한 가정생활 및 사회 참여로 주위의 모범 다문화가족지원에 기여한 분들에게 시장 및 의장 표창을 수여하고 모범적인 다문화가족 자녀 및 유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식이 진행됐다.
세계문화체험부스에서는 가나, 몽골, 베트남 필리핀 중국 등 여러 나라의 전통음식을 선보이고 세계 전통의상, 몽골 전통가옥, 베트남 모자 만들기, 세계 여행을 주제로 하는 나만의 다문화여권등 다양한 다문화체험과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과학 톡톡 신나는 과학세상 등 자녀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명예기자 툽신자르갈(몽골)(대전서구)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