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되풀이되는 일상, 지친 당신에게.
어떻게 하면 같은 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을까.
효율적으로 일하는 사람의 특징 5가지를 꼽아봤다.
#목표설정이 능숙하다 : 효율적인 사람은 장기적인 목표를 갖고, 그것으로 이어질 단기 목표를 꾸준히 진행한다. 큰 목표가 있기 때문에 다음 단계도 보인다.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음 : 성공을 손에 넣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다. 그걸 버텨내기 위해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인드는 필수. 그 과정을 거치다 보면 성공이 눈 앞에 있을 것이다.
#새로운 것에 눈을 돌린다 : 너무 하나만 붙들고 있으면, 오히려 꽉 막힐 수도 있다. 새로운 것을 간과하지 말고 도전정신을 갖자. 새로운 시도가 일에 활력을 불어넣을지도 모른다.
#멀티태스킹을 피한다 : 여러가지를 다 하면 뭐든 잘 해내는 것 같지만, 사실 멀티태스킹은 효과적인 방법은 아니라고 한다. 한가지의 작업을 끈질기게 집중하고 넘어가도록 하자.
#결정할 때는 같은 질문 : 결정을 내릴 때마다, 자신에게 똑같은 질문을 반복해보자. "이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이것은 필요한 것일까?" 당신의 질문에 대답할 수 없다면 하지 않아도 된다.
일을 잘하게 되기까지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출처:타임보드/정미선 객원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