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2년 연속 'COPC' 참가자 전원 자격 취득으로 업계 최고 수준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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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2년 연속 'COPC' 참가자 전원 자격 취득으로 업계 최고 수준 확보

총 50명의 'COPC CSP Implementation Leader' 자격 취득 인원 보유

  • 승인 2019-08-13 09:03
  • 봉원종 기자봉원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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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서비스 기업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대표이사 권상철)가 2년 연속 고객 대상 서비스 국제표준 규격인 'COPC'의 'COPC(R) Best Practices for CX Operations' 프로그램에 참가, 선발된 프로그램 참가자 전원이 자격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COPC(R) Best Practices for CX Operations'는 COPC(Customer Operations Performance Center International Inc.)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전개하는 COPC는 고객 서비스 제공기업 및 구매자, 고객 콜센터, BPO 서비스 기관의 성과 향상을 위해 운영되며 서비스망 운영 관리 분야를 주도하는 글로벌 표준 운영 전문 기관이다. 세계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규격 위원회로 참여하고 있다. 

1996년부터 세계 50개국 1200여 기관이 COPC 규격군(COPC(R) Family of Standards)을 통해 고객 서비스 레벨을 지원하고 있으며, COPC 규격군은 업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고객 서비스 운영기관 전용 성과 관리 운영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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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PC CSP Implementation Leader'는 글로벌 기업들이 추구하는 비용 최적화 및 매출 향상, 서비스 품질 CS 향상 등을 실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제공되며, 콜센터와 같은 단일 채널, 웹, 소셜 미디어, 모바일 등을 포함한 옴니 채널을 이용하는 client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올해 실시된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에 소속된 컨택센터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CRM 사업과 BPO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 운영 담당자 및 업무개선을 실행하는 컨설팅 담당자 등 25명이 선발되었다. 

이들은 글로벌 수준의 고객 경험 운영을 관리하는 방법론에 대한 심층 분석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인 COPC(R) Best Practices for CX Operations를 이수하였으며, 이를 통해 CSP(Customer Service Providers)를 위한 COPC CX(Customer Experience) 표준 사례와 가이드라인을 적용한 고객 경험 운영 관리 및 개선법, 고객 만족도 개선과 수익 증대에 대해 습득하며 업무 역량을 강화했다. 

특히 지난 4월 8일부터 4월 12일까지 개최된 프로그램에서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에 소속된 25명의 참가자 전원이 COPC(R) Best Practices for CX Operations를 이수하고 최종 시험에 합격한 자에게만 부여되는 'Certified COPC Implementation Leader' 자격을 부여받아 눈길을 끌었다.  

앞서 2018년에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에서 25명의 인원이 참여하여 전원 자격 취득에 성공한 것에 이어, 2년 연속 전원 자격 취득을 통해 총 50명의 자격 취득자를 보유하게 된 것이다. 이는 전 세계 콜센터를 포함하는 아웃소싱 벤더 가운데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자격 취득자 보유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COPC(R) Best Practices for CX Operations 프로그램에서 자사의 실무 담당자들이 프로그램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도출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한국에 진출하려는 많은 글로벌 기업과 프로젝트에 글로벌 스탠다드와 고객 서비스,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기업의 CS 향상, 배용 최적화, 매출 향상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봉원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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