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이란, 피부에 있어 '오염물질' 입니다.
특히, 파운데이션은 피부의 밀착성을 높이기 위해 좋지 않은 성분이 많이 사용되는데요.,
그렇다면,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자면 어떻게 될까요?
색소 침착, 기미, 피부 트러블의 요인이 되는 건 기본이고, 염증, 노화 등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화장품 효과 반감 - 피부의 재생 능력을 잃어버리고 신진 대사를 방해해 각질이 쌓이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화장수나 화장품 등의 효과도 떨어지게 되죠.
#화장을 지우지 않은 피부 - 메이크업을 한 채로 자면 30일 씻지 않은 얼굴, 일주일 사용한 걸레를 얼굴에 올려 놓고 자는 것과 같아서 10일 늙는 것과 똑같다고 하네요.
#이후 대처법 - 메이크업을 씻지 않고 잤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씻을 때 우선 평소보다 더 꼼꼼하게 클렌징을 해 줍니다. 그 후 보습을 위해 팩으로 제대로 수분을 공급해줘야 합니다.
#꼼꼼한 관리 필수 - 특히 눈과 뺨은 피부가 얇기 때문에 다른 부분의 두 배 정도 꼼꼼하게 관리해줘야 합니다. 반신욕 등으로 모공을 열어 씻는 것도 좋습니다.
#잠은 피부 미용의 친구 - 그렇게 관리가 끝난 후에는 피부 재생의 골든 타임인 22시~02시 수면에 들어 피부를 회복시켜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출처:타임보드/정미선 객원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