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디자인과 작은 크기로 젊은층 구매량이 늘고 있는 패션 양산. /G마켓 제공 |
중장년 여성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양산'이 최근에는 젊은이들의 패션 아이템으로 변신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 따르면, 6월 한달 동안 양산 구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주로 사용하는 연령대인 40의 구매량이 3배 이상 증가한 것은 물론 20대 구매량이 63%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4월부터 더위가 찾아온 것과 다양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양산이 대거 출시되면서 여름철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양산을 찾는 20대 소비자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양산은 여러 형태의 프린트와 패턴으로 다양해졌을 뿐만 아니라 흰색이나 파스텔톤, 레이스 장식 위주의 디자인을 탈피했다.
실제로 G마켓에서는 휴대전화 크기와 비슷할 정도로 작은 5단 양산, 곰돌이 캐릭터, 플라밍코 패턴 등 다양한 무늬의 양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양산 안쪽에는 돌아가는 팬과 그물망을 달아 자외선 차단과 휴대용선풍기 역할까지 가능한 아이디어 제품도 나오고 있다.
또 종이컵보다 가벼운 119g의 초경량 양산도 인기를 끌고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을 통해 젊은 층에 어필하면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원영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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