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체험전은 전국의 초·중·고 학생과 가족 등 매년 4만여 명이 찾고 있는 대표적인 수학축제로서 수학체험부스와 수학강연, 문화공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수학체험 한마당이다.
이번 행사는 수학체험부스(46개, 특별전시실 등)와 현직 EBS 중등강사에게 듣는 수학강연(2회, 세미나실), 화려한 퍼포먼스 문화공연(4회, 사이언스홀), 참여형 이벤트(10회) 등으로 진행된다.
수학체험 부스는 전국 중·고·대학교의 수학동아리들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40개(중학교 10개, 고등학교 28개, 대학교 2개), 유관기관 및 연구기관, 수학교육단체 6개로 이뤄진다.
수학강연은 중학 수학을 잘 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바른 개념 수학공부법' 을 주제로 진행 된다.
문화공연 ‘더 킹 시즌3 오디션' 은 아이돌 연습생들의 성장 과장을 화려한 퍼포먼스로 보여 주는 창작 뮤지컬 공연이다.
과학관 관계자는 "수학체험전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움직이는 수학을 쉽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특히,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현 기자 larczard@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