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모바일 트래픽 사용 현황을 보면, 유튜브가 37.0%로 가장 큰 비율을 보였다. 이어 페이스북 8.4%, 스냅쳇 8.3%, 인스타그램 5.7%, 웹브라우징 4.6%, 왓츠앱 3.7%, 페이스북비디오 2.5%, 넷플릭스 2.4%, 앱스토어 2.1%, 구글플레이 1.9% 순이다.
유튜브에서 많이 조회된 콘텐츠 유형을 살펴보면, 커버 동영상(유명 노래와 춤을 가지만의 방식으로 소화한 콘텐츠)이 8198만회로 가장 많았다. 이어 ASMR(청각을 기분 좋게 자극하는 소리 콘텐츠) 3210만회, 'how to' 1322만회, OOTD(오늘 내가 입은 패션(Out of the day)을 소개하는 요리법이나 화장법 등의 콘텐츠) 1135만회, '먹방' 1080만회 순이다.
한세화 기자 kcjhsh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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