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음악'은 떼어놓을 수 없는 존재
영화를 이루는 요소는 여러가지가 존재하지만 '음악'은 때로는 긴장감, 때로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이끌어낼 수 있는 최고의 매개체입니다.
우리나라 또한 영화 음악이 미치는 영향력은 대단한데, 한국인이 좋아하는 영화 음악은 무엇이 있을까요?
ABBA - Dancing Queen
세계적으로 히트했던 팝 그룹 아바(ABBA)의 동명 노래를 제목으로 만든 뮤지컬 영화 맘마미아! 우리나라에서의 ABBA의 인기와 맞물리며 많은 인지도를 모은 곡입니다.
Idina Menzel - Let it go
국내에서도 개봉과 동시에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천만 관객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운 영화 겨울왕국. 자연스럽게 그 노래도 대히트를 치게 되었는데요, 원본 뿐만 아니라 국내 더빙판 노래도 호평을 받았죠!
Righteous Brothers - Unchained Melody
도자기를 함께 빚는 로맨틱한 명장면으로 유명한 영화 '사랑과 영혼'에 수록된 라이처스 브라더스의 노래. 사실 영화보다 먼저 발매되어 있던 노래였지만 이 영화에 삽입된 후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Celine Dion - My Heart Will Go On
역대 전세계 영화 흥행 2위의 대작, 타이타닉. 영화의 인기에 힘입어 셀린 디온이 부른 주제가 또한 오랜기간 빌보드 상위랭크를 차지했고, 국내에서도 영화 노래하면 이 곡을 빼놓을 수 없게 되었죠.
Sound of Music - DO-RE-MI
음악영화의 고전으로 불리우는 사운드 오브 뮤직. 마리아가 아이들에게 노래를 가르치며 부르는 노래이죠!
전 세계의 다양한 번안 버전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어릴적 다들 한번쯤은 흥얼거려 봤을지도?
<출처:타임보드/정미선 객원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