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다고 안심하면 안되는 이유
사람의 노화가 진행되는
40대부터 건강 관리를 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절대 젊다고 안심하시면 안돼요!
요즘은 질병이 걸리는 연령이 점점 어려지고 있거든요!
뇌졸증 - 뇌졸증은 보통 60~70대에서 많이 발생하지만 최근에는 20~30대 뇌졸증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는 흡연과 인스턴트 음식, 맵고 짠 음식 등이 원인이며, 운동량이 적은 것 또한 뇌졸증을 유발할 수 있다.
유방암 - 대표적인 여성암 중 하나인 유방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율이 높은 편이다. 이런 유방암이 젊은 나이에 발생하는 원인은 유전적 요인, 무리한 다이어트, 어린 나이에 과한 음주 등이 영향을 미쳐 발생하기에 꾸준히 검사를 해주어야 한다.
치매 - 치매는 노인에게만 발생한다고 생각하는데, 최근 30~40대에서도 많이 발생된다. 이를 알츠하이머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술을 마시고 습관적으로 필름이 끊기는 블랙아웃, 잦은 건망증 등이 원인이 되므로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다.
흑색증 - '피부암'이라고도 불리는 흑색증은 보통 50대 이후에 많이 발생하지만 10~20대 사이에서도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는 유전적인 영향, 무분별한 자외선 흡수(ex.태닝) 등이 원인이며, 이는 3배 정도 위험률을 높인다.
통풍 - 통풍을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폭음을 자주하는 경우 확률이 높아지고 과체중, 과한 다이어트의 경우에도 발병률을 높인다. 따라서 적정 체중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타임보드/정미선 객원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