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전문기업인 백경비엠에스가 지난 달 23일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을 획득했다.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는 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이 인증하는 제도로 부동산 관련 각종 관리, 임대, 기획, 개발, 중개, 평가, 자금 조달 등 복잡하고 다양한 부동산 서비스를 우수한 품질로 제공하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관리 분야의 경우 현재까지 백경비엠에스를 포함한 4개 기업만이 해당 인증을 받고 있다.
국내 4호로 관리 분야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을 받은 백경비엠에스는 2009년 창립 이후 삼성생명과 교보생명 등의 국내 유수의 대기업의 부동산을 관리하고, 국토교통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코레일유통, 대한불계조계종 등의 공공부문 고객사 및 강북삼성병원, 삼성전자디자인학교, 코리아신탁 등 다수의 민간부문 고객사를 보유하며 상업용 부동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부동산 경제도시연구소를 설립하여 국내 부동산 정책 분석 및 도식획 수립 등의 자문과 연구 용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부동산 컨설팅 부문의 역량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부동산 자산관리, 시설관리, 리테일서비스, 주택임대관리, 컨설팅, 매입매각, 부동산 리서치, 건설사업관리 등의 다양한 부동산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이라는 점이 이번 인증 획득에 도움이 됐다.
특히 인증을 통해 우수 인증 마크, 정부 및 공공기관 홈페이지 우수 사업자 홍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향후 국내를 대표하는 부동산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와 관련 백경비엠에스 문만수 대표이사는 “이번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 획득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전문기업으로서의 역량과 능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면서, “그동안 다양한 부동산 서비스를 우수한 품질로 제공해 온 만큼 앞으로도 고객 유형에 최적화된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