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그룹은 8일부터 글로벌 브랜드인 '한국(Hankook)'을 반영한 통합 브랜드 체계를 구축해 지주사와 주요 계열사의 사명을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사명 변경은 미래 산업 생태계의 불확실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개별 계열사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넘어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 개척에 도전하는 파괴적 혁신을 지속하게 해 줄 초석을 다지기 위해서다.
사명 변경 대상은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한국타이어㈜', '㈜아트라스비엑스', '㈜엠케이테크놀로지', '㈜엠프론티어', '㈜대화산기', '에이치케이오토모티브㈜' 등이다.
우선 지주사인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는 사명을 '한국테크놀로지그룹㈜(Hankook Technology Group)'으로 변경한다. 기업 브랜드인 '한국'의 정체성을 기술 기반의 혁신 그룹으로 재정의한다.
핵심 계열사인 한국타이어㈜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Hankook Tire & Technology)'로 변경한다.
사명 변경을 통해 생산에서부터 유통, 판매, 서비스 등에 이르는 모든 분야에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다양한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하는 디지털 기반의 혁신 모델을 정립한다.
또 고유의 기업문화인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를 계열사 전체에 확산시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소통과 협업의 문화를 그룹 전체에 정착할 방침이다.
하나의 통합 브랜드 체계를 구성하는 지주사와 주요 계열사들은 그룹의 브랜드 정체성을 테크놀로지 기반의 이노베이션 그룹으로 확장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박전규 기자 jk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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