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배우그룹 더맨블랙과 글로벌 화장품브렌드 비오라쎄의 전속모델인 배우 최윤라가 29일 국내최대 왕홍기지 '맥스타 8' 오픈식에 참석한다.
이날 타오바오 왕홍 마케팅 전문기업 맥스타8(MaXtar8)은 타오바오를 통해 중국에서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왕홍들을 대거 초청해 국내 최대 규모의 생방송 판매 행사를 개최한다.
맥스타8은 동대문 맥스타일 건물에 16개 동시 방송이 가능한 타오바오 왕홍 방송센터를 국내 최초로 설립했다. 타오바오 인기 왕홍들과 홈쇼핑 형식의 생방송을 진행하며 국내 화장품 등을 판매한다.
이날 행사에는 더맨블랙, 최윤라, 레인보우 지숙, 공현주, 김보성, 송수현, 최윤라, 더맨블랙, 최설화, 이인혜 등의 국내 스타들과 팡안나, 리린, 미러 등 중국 연예인도 다수 행사에 참석한다.
왕홍은 중국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상에서 높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파워블로거, 인기 인터넷스타를 뜻한다. 뷰티, 헬스, 패션, 맛집, 병원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에 대해 소비 파급력을 보유하고 있어 국내 유통 업계는 왕홍을 통한 중국 현지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뜨끈한 한 끼에 마음도 녹아"… 함께 온기 나누는 사람들
충남도가 30년 묵은 숙제인 안면도 관광지 조성 사업 성공 추진을 위해 도의회, 태안군, 충남개발공사, 하나증권, 온더웨스트, 안면도 주민 등과 손을 맞잡았다. 김태흠 지사는 28일 도청 상황실에서 홍성현 도의회 의장, 가세로 태안군수, 김병근 충남개발공사 사장, 서정훈 온더웨스트 대표이사,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 김금하 안면도관광개발추진협의회 위원장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하나증권 지주사인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회장도 참석, 안면도 관광지 개발 사업에 대한 지원 의지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안면도 관광지 3·4지..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28일 열린 통화정책방향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3.25%에서 3.00%로 0.25%포인트 내렸다. 지난달 피벗(통화정책 전환)에 이은 두 차례 연속 인하 결정으로, 이를 통해 최근 확산한 국내 경기 부진 우려를 떨쳐내겠단 의도로 풀이된다. 한은 금통위는 지난달 11일 기준금리를 연 3.50%에서 3.25%로 0.25%포인트 낮추며 3년 2개월 만에 피벗에 나선 바 있다. 당초 시장에서는 한은이 이달 금리를 동결할 것이란 예측을 내놨지만, 예상을 깨고 2연속 금리 인하란 과감한 결정을 내렸다. 최근 급격히 침체..
실시간 뉴스
2분전
진천군, 고향사랑기부제 민간플랫폼 ‘위기브’와 모금계약 체결3분전
한국교통대, 28일 대학 통합신청서 보완내용 설명회 개회7분전
[대청호 친환경 관광 활성화 방안] "규제 개선·인프라 구축으로 관광 활성화 도모"12분전
[내방] 이양희 (사)3·8민주의거기념사업회장 등12분전
[교단만필] 주연에서 주인공으로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현장] "뜨끈한 된장국에 마음도 녹아"… 추워진 날씨에 함께 온기 나누는 사람들
"홈 승리하고 1부 간다"… 충남아산FC 28일 승강전 홈경기
산학연 협업해 열차 핵심부품 국산화했다
지방의회 부적절 수의계약 31억원 달해… 본인 운영 업체에서 식사비 지출도
충청권 4개시도 "2027 하계U대회 반드시 성공"
대전 콘텐츠인들의 큰 잔치, ‘2024년 문화콘텐츠 기업인의 날’ 개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