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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종별 KAI를 살펴보면, 봄 시즌을 맞아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는 '미용용품 및 이용 서비스(133.3)'업종의 강세가 뚜렷했다. 반면, 가정의 달임에도 불구하고 '음식 및 숙박서비스(95.5)'업종의 마케팅 활동은 내수경기 부진을 반영하듯 다소 약세를 보였다. 이들 업종은 온라인-모바일을 중심으로 소규모 게릴라성 마케팅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림2]
[그림2] 업종별 전월 대비 5월 광고경기 전망 |
[그림2] 업종별 전월 대비 5월 광고경기 전망 |
KAI는 주요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웹조사 패널을 구축해 매월 정기적으로 다음 달 주요 광고매체별 광고비 증감여부를 조사하여 지수화한 것이다. 해당 업종의 광고주 중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응답한 숫자가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또한, 종합 KAI는 각 매체별 지수를 평균화한 값이 아니고 매체 구분 없이 종합적으로 총광고비의 증감여부를 물어본 것이다.
광고경기 예측지수(KAI) 조사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방송통신광고 통계시스템, 코바코 홈페이지, 스마트폰 "광고경기예측지수(KAI)"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의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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