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계절이 옷이 얇아지는 만큼 다이어트에 더욱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바. 이번 gi지수 낮은 음식에 대한 관심은 더욱 뜨겁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호르몬 건강을 위해 가장 먼저 바꿔야 할 것은 먹는 것과 습관이다.
호르몬 건강을 위해서는 칼로리보다 '당 지수(GI)'가 높은 음식을 피해야 한다.
당 지수가 높은 음식은 혈당을 빠르게 올리는 음식을 말한다. 탄수화물은 당 지수가 높은 편이다. 그중에서 빵이나 과자 같은 밀가루 음식, 흰 쌀밥, 설탕, 액상과당은 당 지수가 아주 높다. 같은 칼로리라도 당 지수가 높으면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 인슐린 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된다. 이는 췌장을 피로하게 만들어 당뇨병을 유발하게 된다.
과일을 섭취할 때도 당 지수가 낮은 딸기나 사과가 좋고 수박이나 감은 당 지수가 높으므로 균형을 맞춰 섭취하는 게 좋다. 살코기, 콩류, 잡곡, 견과류, 해조류, 생선, 유제품 등이 당 지수가 낮은 식품이다.
누리꾼들은 "gi지수 낮은 음식만 챙겨먹고 한번 다이어트 해봐야겠다 ㅋㅋ", "gi지수 낮은 음식을 핸드폰 배경화면에", "gi지수 낮은 음식보니 생각보다 의외인 식품들이 많네"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ent333111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