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나 같은 건 없는 건가요’로 혜성같이 가요계에 등장했던 추가열이 6년 동안 이어온 ‘행복나누기’ 행사를 마쳤다.
추가열은 2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뷔페에서 원로 작곡가들을 초대해 식사대접과 함께 후배 가수 윤도, 구수경, 황후 무대를 준비하며 흥을 돋궜다.
공연 시작 전 추가열은 “여기에 자리하신 원로 분들 덕분에 한국 음악 발전이 있을 수 있었다. 섬기는 자세로 열심히 하겠다”며 그의 신념을 보였다.
뜻 깊은 자리인 만큼 한국작요작가 협회 김병환 회장도 참석했다. 그는 “선배들은 후배들과 연결고리가 끊겼다고 하고, 후배들은 선배들이 무정하다고 한다. 지금 가요계 선후배들은 차단이 됐지만,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해 질서를 유지하고 도움이 되고 싶다. 후배들이 좋은 음악, 좋은 환경에서 음악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추가열에게도 감사 인사 전하고 싶다”며 선배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구수경은 첫 번째 무대를 통통튀는 매력으로 장악했다. 그는 “원로 선생님들 덕분에 신인들이 설 무대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선생님들이 표현하고자 했던 이야기를 제가 이어 할 수 있도록 활동하겠다”며 예우를 표했다. 이어 ‘청실홍실’을 열창하며 생기발랄한 무대를 꾸몄다.
이어 펼쳐진 두 번 째 무대에서 황후는 “원로분들을 만나게 돼 영광”이라는 말과 함께 파워풀한 가창력과 수준 높은 무대 매너로 분위기를 달아오르게 했다. 이 날 그는 장윤정의 ‘사랑아’를 부르며 간드러진 목소리를 선보였다.
바톤을 이어받은 윤도는 ‘내 생애 봄날’로 분위기를 한 껏 고조시키며 마지막 무대를 완벽하게 장식했다.
추가열은 행사를 마치기 전 “매년 원로 분들이 잊지 않고 와주셔서 감사하다. 지금의 한국 음악은 선배들이 불렀던 곡 테두리 안에서 만들어지고 있다. 원로 분들에게 이 점들을 보답하고 싶었다. 음악에 대한 자존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다. 어려운 생활을 해도 힘들다는 말을 안 하신다. 하지만 후배가 먼저 알아주고 이런 마음이 하나 둘씩 모이면 앞으로도 계속 이 행사를 이어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추가열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KOMCA) 이사로, 2016년에는 공연 수익금 일부를 원로 작곡가들에게 기부했다. 또한 1988년 사랑의 콘서트를 통해 소아암 어린이 3명을 도운 것을 시작으로 2002년부터 매년 2~3차례씩 심장병 어린이를 돕는 희망 콘서트를 전국에서 개최하고 있다.
한편 추가열은 우리나라 대표 포크팝 주자로, 이외에도 재즈, 국악 뉴에이지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독보적인 뮤지션 위치에 있다.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대전시 '꿈돌이 라면' 만든다… '꿈돌이네 라면가게'도 함께
이틀간 이어진 폭설과 강풍 탓에 대전·충남에서 158건의 피해가 발생했다. 28일 대전·세종·충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인 27일부터 이날 오후 3시까지 대전 13건, 충남 145건의 피해신고가 접수됐다. 강풍으로 인한 나무 쓰러짐, 간판 낙하 신고가 대부분이었다. 세종에 접수된 신고는 없었다. 이날 오전 10시 18분께 대전 서구 가장동 한민시장에서는 강한 바람 탓에 1층 천장 높이의 간판이 차량 쪽으로 떨어져 상인들이 자체 조치에 나섰다. 같은 날 낮 12시 9분께 대덕구 읍내동에서는 통신선으로 추정되는 전기 줄이 끊어져 한국전..
충남도가 30년 묵은 숙제인 안면도 관광지 조성 사업 성공 추진을 위해 도의회, 태안군, 충남개발공사, 하나증권, 온더웨스트, 안면도 주민 등과 손을 맞잡았다. 김태흠 지사는 28일 도청 상황실에서 홍성현 도의회 의장, 가세로 태안군수, 김병근 충남개발공사 사장, 서정훈 온더웨스트 대표이사,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 김금하 안면도관광개발추진협의회 위원장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하나증권 지주사인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회장도 참석, 안면도 관광지 개발 사업에 대한 지원 의지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안면도 관광지 3·4지..
실시간 뉴스
2시간전
충주교육지원청, 교육활동 보호 소통토론회 개최2시간전
농협 충주시지부, 여성단체협의회와 쌀 소비촉진 캠페인 전개2시간전
㈜재세능원 봉사단, 음성꽃동네서 '비상식의 행복' 나눔 실천2시간전
충주로타리클럽, 취약계층에 '사랑의 김장' 2000㎏ 전달2시간전
저렴하고 다양한 메뉴… 한남대 학생식당 인기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현장] "뜨끈한 된장국에 마음도 녹아"… 추워진 날씨에 함께 온기 나누는 사람들
"홈 승리하고 1부 간다"… 충남아산FC 28일 승강전 홈경기
산학연 협업해 열차 핵심부품 국산화했다
지방의회 부적절 수의계약 31억원 달해… 본인 운영 업체에서 식사비 지출도
충청권 4개시도 "2027 하계U대회 반드시 성공"
대전 콘텐츠인들의 큰 잔치, ‘2024년 문화콘텐츠 기업인의 날’ 개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