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테크노돔. |
한국타이어는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의 승용차 타이어 부문에서 경쟁사들을 압도하는 평가를 받으며 17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최초인지도는 모든 부문의 1위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에도 최상위 수준일 정도로 높았으며, 충성도 측정 항목 전반에서 큰 폭의 격차로 우위를 나타냈다.
한국타이어는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도 연구개발과 혁신기술 확보를 위한 노력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핵심 연구시설인 '한국타이어 테크노돔', 겨울용 타이어 시험장 '테크노트랙' 등에서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그 성과로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오토모티브 산업을 이끌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티스테이션(T'Station)은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이미지, 이용 가능성, 선호도 등 세부 평가항목 전반에서 우위를 나타내며 타이어전문점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타이어 중심의 자동차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스테이션은 전국 500여개 매장에서 최첨단 장비와 기술력, 체계적 과정을 이수한 전문가를 통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스마트케어'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전규 기자 jk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