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방탄소년단이었다. 한국이 낳은 스타그룹 방탄소년단이 2월부터 3월초까지 진행한 빅데이터 분석결과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최근 2월 7일부터 3월 8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816만 5723개의 소비자 행동분석 결과, 방탄소년단이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엑소, 뉴이스트, SF9 등을 제치고 1위에 랭크됐다고 밝혔다.
이번 분석에서는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지수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최상위권에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엑소, 뉴이스트, SF9, 샤이니, 인피니트, 몬스타엑스 등이 포진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측은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사랑하다, 감사하다, 기록세우다"가 높게 분석되었다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웸블리, 콘서트, TXT"가 높게 분석되었다고 밝혔다
온라인이슈 팀 ent333111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