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사랑스러운 나의 소중한 연인!
데이트도 좋지만, 언젠가는 연인과 함께 어디론가 떠나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가 찾아오기 마련.
하지만 무작정 준비도 없이 여행을 떠났다간 '첫 여행'에서 그대로 헤어져 버릴지도 모른다.
최악의 사태를 피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준비해야할까?
#돈 문제는 떠나기 전 이야기
생각보다 여행지에서 돈 문제로 다투는 경우가 많다. 어떤 교통 수단, 어떤 숙박 시설, 어떻게 비용을 나눌지 서로의 지갑 사정을 고려해 사용법을 미리 정해두어야 한다.
#여행 목적을 확실히
왜 지금 여행을 가고 싶은지, 새로운 자극이 필요한 것인지. 둘만의 시간이 보내고 싶은 것인지의 여부를 분명히 하자. 이 목적을 명확히 해야, 여행 계획도 짜기 쉬워진다.
#계획은 어느 정도라도 세우기
무계획도 재미야 있겠지만, 아직 서로의 스타일도 파악하지 못한 첫 여행은 어느정도 계획을 짜고 가는게 낫다. 상대의 취향을 알아보고, 고려해 하루 계획을 짜보도록 하자.
#가끔은 따로 있는 시간도 필요
물론, 연인과 오랫동안 함께 있기 위해 여행을 떠나긴 했다. 하지만 함께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 수록, 자신의 시간도 필요해진다. 아침에는 따로 일정을 계획하자.
#서로 즐기고 있는 지를 확인
사실 계획을 했다 해도 막상 가보면 맘에 들지 않을 수도 있다. 한명이 여행을 즐기고 있지 못하다면, 다른 방향을 제시해보자. 여행 중 기분 전환도 되고, 의외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을지도.
이제 그 사람과 여행을 떠나볼까?
<출처:타임보드/정미선 객원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