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MBC 주말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가 ‘드라마왕국 MBC’의 화려한 부활을 알리며 사랑과 욕망, 집착이 어우러진 웰메이드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지난 23일 첫 방송된 '슬플 때 사랑한다'는 얼굴을 바꾸면서까지 지금의 인생에서 사라지려고 하는 윤마리(박하나 분)와 그런 그녀가 발버둥 칠수록 더욱 숨통을 조이며 집착을 거듭하는 남편 강인욱(류수영 분)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또 재건성형전문의 서정원(지현우 분)과 교통사고로 식물인간이 돼 누워있는 그의 아내 우하경(박한별 분)의 이야기가 입체적으로 그려졌다.
강인욱은 아버지를 벗어나려 스스로 죽음을 선택했던 어머니와 윤마리의 얼굴이 닮아있자 결혼을 강행하고 집착했다. 윤마리는 강인욱이 만든 창살 없는 감옥에 갇힌 이유가 얼굴 때문이라고 생각, 재건성형전문의 서정원을 찾아가 얼굴을 바꿔달라고 도움을 청했다. 그렇게 서정원과 윤마리의 인연이 시작됐다. 서정원은 얼굴을 제외한 모든 몸에 상처가 있는 윤마리의 절박한 사연을 알았지만 쉽게 손을 내밀 수 없었다. 하지만 도움이 필요하단 사실만은 정확하게 인지했다.
서정원과 우하경의 사연도 긴박하게 전파를 탔다. 우하경은 출장을 간다고 거짓말을 한 후 다른 남자와 밀회를 즐기고 있었고, 함께 드라이브를 하다가 교통사고를 당한 것. 서정원은 이 모든 사실을 알고 있지만 식물인간이 된 아내를 지극정성으로 돌보며 깨어나기만을 바라고 있었다.
‘슬플 때 사랑한다’는 1999년 일본 TBC에서 방영된 노지마 신지 작가의 ‘아름다운 사람’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사랑은 흔하나 진짜 사랑은 힘든 시대에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남녀의 격정 멜로 작품이다.
방송 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침체된 드라마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화제성뿐만 아니라 첫 회 최고 시청률 10.5% (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기록하며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기염을 토했다.
‘슬플 때 사랑한다’는 지고지순한 사랑, 그리고 사랑의 다른 이름이라고 믿는 집착과 욕망이 고품격 연출로 피어났다는 평. ‘아현동 마님’, ‘신이라 불리는 사나이’, ‘짝패’, ‘미스 리플리’, ‘그대 없인 못살아’, ‘워킹 맘 육아 대디’을 연출한 최이섭 PD는 배우들의 연기는 물론, 차분하고 씁쓸한 분위기는 물론, 긴장감을 자아내며 관록과 노련미의 집대성을 보여줬다.
또한, 노지마 신지의 작품을 리메이크 하면서 현대적 배경과 한국의 정서를 잘 버무리며 20대부터 60대까지 폭 넓게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4060 주부들 사이에서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다” 는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다. 첫 회만으로도 화제성과 시청률을 모두 잡은 ‘슬플 때 사랑한다’가 앞으로 어떤 이야기로 드라마왕국 MBC의 새 역사를 써내려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슬플 때 사랑한다'는 '쫓기는 여자, 쫓는 남자, 숨겨준 남자'. 사랑은 흔하나 진짜 사랑은 힘든 시대!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세 남녀의 격정 멜로 드라마로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5분에 방송된다.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대전시 '꿈돌이 라면' 만든다… '꿈돌이네 라면가게'도 함께
이틀간 이어진 폭설과 강풍 탓에 대전·충남에서 158건의 피해가 발생했다. 28일 대전·세종·충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인 27일부터 이날 오후 3시까지 대전 13건, 충남 145건의 피해신고가 접수됐다. 강풍으로 인한 나무 쓰러짐, 간판 낙하 신고가 대부분이었다. 세종에 접수된 신고는 없었다. 이날 오전 10시 18분께 대전 서구 가장동 한민시장에서는 강한 바람 탓에 1층 천장 높이의 간판이 차량 쪽으로 떨어져 상인들이 자체 조치에 나섰다. 같은 날 낮 12시 9분께 대덕구 읍내동에서는 통신선으로 추정되는 전기 줄이 끊어져 한국전..
충남도가 30년 묵은 숙제인 안면도 관광지 조성 사업 성공 추진을 위해 도의회, 태안군, 충남개발공사, 하나증권, 온더웨스트, 안면도 주민 등과 손을 맞잡았다. 김태흠 지사는 28일 도청 상황실에서 홍성현 도의회 의장, 가세로 태안군수, 김병근 충남개발공사 사장, 서정훈 온더웨스트 대표이사,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 김금하 안면도관광개발추진협의회 위원장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하나증권 지주사인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회장도 참석, 안면도 관광지 개발 사업에 대한 지원 의지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안면도 관광지 3·4지..
실시간 뉴스
1시간전
[현장취재]충남대학교 동문 언론인 간담회2시간전
2024년 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업보고대회3시간전
[아침을 여는 명언 캘리] 2024년 11월29일 금요일4시간전
금연구역 흡연…내년부터 과태료 5만원 상향9시간전
충주교육지원청, 교육활동 보호 소통토론회 개최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현장] "뜨끈한 된장국에 마음도 녹아"… 추워진 날씨에 함께 온기 나누는 사람들
"홈 승리하고 1부 간다"… 충남아산FC 28일 승강전 홈경기
산학연 협업해 열차 핵심부품 국산화했다
지방의회 부적절 수의계약 31억원 달해… 본인 운영 업체에서 식사비 지출도
충청권 4개시도 "2027 하계U대회 반드시 성공"
대전 콘텐츠인들의 큰 잔치, ‘2024년 문화콘텐츠 기업인의 날’ 개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