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누적 매출은 1987억원으로 전년 대비 0.7% 감소했다. 이는 회계기준 변경에 따른 효과로, 2017년 회계기준 적용 시 2018년 누적 매출액은 2175억으로 전년 대비 174억(8.7%) 증가했다. 골프존은 2015년 이후 역성장 흐름에서 벗어나 매출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록한 셈이다.
골프존 가맹사업 확대와 골프 연습 시뮬레이터 GDR 판매 확대가 매출 증가에 기여했으며, 가맹사업 프로모션과 국내외 직영점 출점, 미디어사업 추진 등의 비용 상승 요인으로 영업이익은 다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에서는 골프존 시스템이 설치된 스크린골프방은 모두 4900여개가 있으며, 그중에 가맹사업장인 골프존파크의 매장 수는 2017년 대비 40% 증가한 900여개가 운영되고 있다. 더불어 골프존은 대규모 GDR 직영사업을 통해 국내 골프연습장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일본, 중국, 미국, 베트남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베트남과 중국의 경우 '골프존파크' 직영사업을 통해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얻고 있다.
골프존 관계자는 "골프존의 기술력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베트남 등 여러 해외시장에서의 투자를 통한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되며, 올해는 골프존 재도약의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전규 기자 jk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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