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지난 12월 미션 포인트 적립 개인 랭킹 1위는 ‘미스터액스’ 닉네임의 소유자로, 1,436포인트, 2위는 ‘베스트원’으로 1,427포인트를 기록했다. 지역 랭킹으로는, 1위 경기도 구리시, 2위 대구광역시, 그룹 랭킹 1위는 ‘깨끗한 환경을 위한 지닥 투자자들 모임’, 2위는 ‘그린’이 차지했다. W재단은 후시앱을 통한 적극적인 개인의 미션수행에 힘입어, 지역랭킹, 그룹랭킹 상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후시앱의 리워드 시스템 WGP는 후시앱 내 온라인 쇼핑몰, 후시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피지에서 생산된 천연암반수 후시워터 등 구매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GDAC 거래소 암호화폐 지갑으로 이체해 현금화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QR코드를 이용한 오프라인 결제수단도 준비 중으로,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W그린페이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스타벅스, 아마존, iTunes,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등 다양한 국내외 서비스에 사용 가능할 예정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후시앱은 현재 오픈베타 서비스 중으로, 2월 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후시앱 가입은 네이버, 페이스북, 카카오톡, 구글 계정과 연동을 통해 가능하다.
후시앱 리워드는 미션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면, 미션 수행 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매월 초기화되는 앱 유저 포인트 상위 20%는 WGP를 리워드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타 유저를 팔로우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SNS 기능이 추가될 예정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온실가스 감축 노력을 서로 공유하고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W재단 이유리 대표는 “WGP 홀더 멤버쉽 서비스 런칭을 통해 일정기간, 일정 수량 이상 WGP를 보유하는 유저들에게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라며, “WGP제공 외에도 각종 VIP파티, KPOP콘서트, 스포츠행사, 전시회 등으로 WGP 멤버쉽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W재단은 2012년부터 세계 각국의 정부, 기업, 단체 등과 협력하여 세계 자연보전 프로젝트와 기후난민 구호사업을 펼치고있는 국제환경보전기관이다. 지난 2018년 11월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이 선정한 온실가스 측정 및 감축 자문기관 25개 기관 중 하나로 지정되어 활약 중이다. /봉원종 기자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실낱 희망도 깨졌다
"생존 수영 배우러 갔다가 수영의 매력에 빠졌어요." 접영 청소년 국가대표 김도연(대전체고)선수에게 수영은 운명처럼 찾아 왔다. 친구와 함께 생존수영을 배우러 간 수영장에서 뜻밖의 재능을 발견했고 초등학교 4학년부터 본격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김 선수의 주 종목은 접영이다. 선수 본인은 종목보다 수영 자체가 좋았지만 수영하는 폼을 본 지도자들 모두 접영을 추천했다. 올 10월 경남에서 열린 105회 전국체전에서 김도연 선수는 여고부 접영 200m에서 금메달, 100m 은메달, 혼계영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무려 3개의..
<속보>="내 나름대로 노아의 방주 같아…'나는 자연인이다' 이런 식으로, 환경이 다른 사람하고 떨어져서 살고 싶어서 그런 거 같아요." 22일 오전 10시께 대전 중구 산성동에서 3층 높이 폐기물을 쌓아온 집 주인 김모(60대) 씨는 버려진 물건을 모은 이유를 묻자 이같이 대답했다. 이날 동네 주민들의 오랜 골칫거리였던 쓰레기 성이 드디어 무너졌다. <중도일보 11월 13일 6면 보도> 70평(231.4㎡)에 달하는 3층 규모 주택에 쌓인 거대한 쓰레기 더미를 청소하는 날. 청소를 위해 중구청 환경과, 공무원노동조합, 산성동 자율..
실시간 뉴스
4분전
당진시, 충남형 탄소중립포인트(탄소업슈) 가입 캠페인 추진!16분전
당진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변경수립을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46분전
당진시, 반려동물 놀이터 개관식 개최1시간전
진천군 광혜원면에 사랑의 성금·성품 기탁한 ㈜선일다이파스, ㈜유영제약, 알리코제약(주) 나눔실천 앞장1시간전
진천군, 2024년산 강원도 감자, 옥수수 보급종 신청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생산인구 감소' 지역산단 고용시장 희비… 대전산단 웃고, 대덕산단 울고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실낱 희망도 깨졌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대목 잡아라... 업계 케이크 예약판매 돌입
2024 세종상가공실박람회 '혁신적 역발상' 통했다
[주말 사건사고] 청양 농업용 창고서 불…카이스트서 전동킥보드 화재
[날씨] 12~1월 평년과 비슷하고 2월 따뜻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