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환의 HR전략 컨설팅 대표 |
여러 내용 중 하나가 '임원으로서 지시와 보고를 어떻게 해야 할까?'입니다.
지시를 내릴 때, 3가지 꼭 포함될 사항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열흘 걸리는 직무를 지시하고 4번의 보고를 받아야 한다면 언제일까요?
CEO가 해서는 안 되는 일을 지시할 때 어떻게 재고해 달라고 3번 요청하나요?
성장하는 조직과 직원은 일하면서 고민을 합니다. 과거 방식을 답습하는 것이 아닌 ▲환경 변화에 민감하며, 얻고자 하는 바와 회사 성과를 고려합니다 ▲경쟁사의 동향을 살피며, 고객 요구 사항을 냉철하게 파악합니다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 방식을 생각합니다.
이를 하도록 이끄는 사람이 리더 아닐까요?
리더가 방향과 전략, 구조와 내용, 추진체계와 일정까지 제시하면 직원은 편하게 일을 할 수 있지만, 고민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제목만 주고 다 알아서 해오라고 하면 잘못된 방향에서 엉뚱한 일을 해 덜 중요한 일이 긴급하게 되기도 합니다.
리더가 길고 멀리 보며 방향 제시를 고민하고, 직원은 추진 방안과 일정을 중심으로 실행을 고민하는 조직이 성장하며 강한 조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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