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환의 HR전략 컨설팅 대표 |
▲조직장이 자신의 역할이 무엇인지 모르고 비전이나 전략을 수립하지 못한다 ▲의사결정을 함에 있어 단기적이거나, 그때그때 다르며 종합적이지 못하다 ▲조직과 일을 이끄는 데 있어 공정하지 못하고 이기적이다 ▲질책하지 못하고 좋은 것이 좋다는 식으로 조직과 직원을 성장시키지 못한다 ▲전문성도 떨어지는데 품성도 받쳐주지 못한다.
직원들의 잘못된 행동을 보며 질책하지 않는 조직장이 많습니다. 적당주의, 좋은 것이 좋은 거야 하는 무사안일주의가 회사를 망하게 하는 원인이지요.
이러한 생각이 만연되어 있으면 조직과 직원들이 성장할 수가 없습니다.
조직과 직원에 대한 관심과 애정 그리고 성장을 바라는 마음으로 그들의 잘못된 행동, 노력하지 않는 자세, 거친 언행 등에 대해 진정성이 담긴 질책으로 조직과 구성원을 성장시키며 성과를 창출해야 합니다.
때로는 눈물이 나오도록 강한 질책을 할 때, 함께 생활하는 직원으로부터 존경을 받고, 혼자가 아닌 함께 하는 조직장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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