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지 소개. |
저희 엄마의 나라는 베트남이에요.
지금부터 베트남의 여행지 대해서 소개해 드릴게요.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의 인도차이나 반도 동부에 있는 나라에요. 베트남의 주변에는 중국, 캄보디아와 라오스가 있어요.
베트남의 수도는 하노이입니다. 하노이는 오랜 역사를 가진 유서 깊은 도시에요. 하노이에는 유명한 동굴이 있는데 이름은 천국동굴이에요. 세계 최대의 동굴로 알려져 있어요. 엄마랑 아빠랑 동생이랑 같이 갔었는데 동굴 안이 엄청 크고 넓어서 깜짝 놀랐었어요. 엄마한테 물어보니 동굴 안의 길이가 31킬로미터나 된다고 했어요.
베트남의 옛날 수도 중 후에라는 곳이 있어요. 후에 왕궁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고 해요. 사람들도 엄청 많고 건물도 크지만 몇 개의 건물을 빼고는 빈 건물이어서 복원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해요. 후에 왕궁에서 공주님과 같이 사진도 찍을 수 있었어요.
다낭에 있는 바나힐도 꼭 가봐야해요! 엄청 높은 산꼭대기에 있는 테마파크에요.
바나힐은 세계에서 두번째로 긴 케이블카를 탈 수 있어요. 산 꼭대기를 오르는데 재밌기도 하고 무섭기도 했던 기억이 있어요. 중간 지역에는 2000평이나 되는 유럽식 정원이 있어요.
정상으로 올라가면 바나힐의 메인 테마파크가 있고, 프랑스 마을 모습으로 건축한 곳이랑 바나힐의 수호신이 있는 사당이 있어요. 바나힐은 구경할 것도 많고 놀거리도 많아서 베트남에 갈 때마다 가고 싶은 곳이에요.
여기까지가 저희 엄마의 나라인 베트남의 소개였습니다.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꼭 베트남에 놀러와주세요!
이승은(석교초 3학년) · 김선희(베트남)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