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드라마+PPL '인기+신뢰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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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 드라마+PPL '인기+신뢰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승인 2018-11-23 17:16
  • 온라인 이슈팀온라인 이슈팀
이바돔

한국 드라마 인기가 상승하며 자연스레 극중 PPL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들은 다양한 형태로 작품 속에 조화를 이루며, 작품성과 브랜드 이미지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 노력하고 있다. 

PPL은 특정 기업의 협찬을 대가로 영화나 드라마에서 해당 기업의 상품이나 브랜드 이미지를 소도구로끼워넣는 광고기법이다. 

TV 광고와 비교해 적은 비용으로 브랜드 노출할 수 있고, 드라마의 인기 여부에 따라 홍보 효과를 무궁무진하게 누릴 수 있다. 

이바돔감자탕은 그 동안 '워킹맘'(2008), '최고의 사랑'(2011), '닥터진'(2012), '추적자'(2012), '오자룡이간다'(2012), '파랑새의 집'(2015) 등을 통해 드라마 PPL을 진행해왔다. 고객과의 접점과 가맹점의 매출상승을 위해 드라마 PPL을 비롯해 다양한 온 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최근 종영한 MBC 주말드라마 '부잣집아들'을 제작 지원하며 드라마 속에서 주인공들이 직접 일하는 곳으로 로맨틱하면서도 고군분투하는 삶의 모습들을 보여줬다. 

관계자는 “‘부잣집 아들’ 제작지원을 통해 실제 이바돔 감자탕의 음식에 대한 철학과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철학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었다”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고 긍정적인 브랜드로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이 외에 '원할머니 보쌈'은 '돌아와요 순애씨'(2006), '마녀유희'(2007), '왕과 나'(2007), '엄마가 뿔났다'(2008), '내사랑 금지옥엽'(2008), '수상한삼형제'(2010), '열애'(2013) 등을 통해 드라마 PPL을 진행했다.

'본아이에프'는 '꽃보다남자'(2009)_본죽,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2016)_본죽&비빔밥 카페, '싸우자 귀신아'(2016)_본도시락, '우리가 만난기적'(2018)_본죽, '슈츠'(2018)_ 본도시락, '하나뿐인 내편' (2018)_본죽&비빔밥 카페, '훈남정음' (2018)_본도시락 등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상승에 노력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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