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한국 드라마 인기가 상승하며 자연스레 극중 PPL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들은 다양한 형태로 작품 속에 조화를 이루며, 작품성과 브랜드 이미지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 노력하고 있다.
PPL은 특정 기업의 협찬을 대가로 영화나 드라마에서 해당 기업의 상품이나 브랜드 이미지를 소도구로끼워넣는 광고기법이다.
TV 광고와 비교해 적은 비용으로 브랜드 노출할 수 있고, 드라마의 인기 여부에 따라 홍보 효과를 무궁무진하게 누릴 수 있다.
이바돔감자탕은 그 동안 '워킹맘'(2008), '최고의 사랑'(2011), '닥터진'(2012), '추적자'(2012), '오자룡이간다'(2012), '파랑새의 집'(2015) 등을 통해 드라마 PPL을 진행해왔다. 고객과의 접점과 가맹점의 매출상승을 위해 드라마 PPL을 비롯해 다양한 온 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최근 종영한 MBC 주말드라마 '부잣집아들'을 제작 지원하며 드라마 속에서 주인공들이 직접 일하는 곳으로 로맨틱하면서도 고군분투하는 삶의 모습들을 보여줬다.
관계자는 “‘부잣집 아들’ 제작지원을 통해 실제 이바돔 감자탕의 음식에 대한 철학과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철학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었다”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고 긍정적인 브랜드로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이 외에 '원할머니 보쌈'은 '돌아와요 순애씨'(2006), '마녀유희'(2007), '왕과 나'(2007), '엄마가 뿔났다'(2008), '내사랑 금지옥엽'(2008), '수상한삼형제'(2010), '열애'(2013) 등을 통해 드라마 PPL을 진행했다.
'본아이에프'는 '꽃보다남자'(2009)_본죽,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2016)_본죽&비빔밥 카페, '싸우자 귀신아'(2016)_본도시락, '우리가 만난기적'(2018)_본죽, '슈츠'(2018)_ 본도시락, '하나뿐인 내편' (2018)_본죽&비빔밥 카페, '훈남정음' (2018)_본도시락 등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상승에 노력 중이다.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AIDT 제동 걸리나… 교과서 지위 박탈 법안 국회 교육위 통과
대전시가 지역 마스코트인 꿈돌이 캐릭터를 활용한 관광 상품으로 '꿈돌이 라면' 제작을 추진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이날 대전관광공사·(주)아이씨푸드와 '대전 꿈돌이 라면 상품화 및 공동브랜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대전 꿈씨 캐릭터 굿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의 정체성을 담은 라면제품 상품화'를 위해 이장우 대전시장과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 박균익 ㈜아이씨푸드 대표가 참석했다. 이에 대전 대표 캐릭터인 꿈씨 패밀리를 활용한 '대전 꿈돌이 라면' 상품화·공동 브랜딩, 판매, 홍보, 지역 상생 등 상호 유기..
충남도가 30년 묵은 숙제인 안면도 관광지 조성 사업 성공 추진을 위해 도의회, 태안군, 충남개발공사, 하나증권, 온더웨스트, 안면도 주민 등과 손을 맞잡았다. 김태흠 지사는 28일 도청 상황실에서 홍성현 도의회 의장, 가세로 태안군수, 김병근 충남개발공사 사장, 서정훈 온더웨스트 대표이사,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 김금하 안면도관광개발추진협의회 위원장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하나증권 지주사인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회장도 참석, 안면도 관광지 개발 사업에 대한 지원 의지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안면도 관광지 3·4지..
실시간 뉴스
57분전
예산군, 성매매 방지 캠페인 및 합동점검57분전
예산군 예산읍,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성료57분전
예산 신양중,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 목공 물품 기증57분전
예산교육청도서관, 다문화 이해교육 '우리 모두 다르지만 하나!' 운영1시간전
충남대총동창회 자랑스러운 충대인상 선정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라면 먹고갈래?"… 대전시, 꿈돌이 캐틱터 입힌 라면 제작한다
한은, 시장 예상깨고 기준금리 0.25% 인하 단행
'꿈돌이가 살아있다?'… '지역 최초' 대전시청사에 3D 전광판 상륙
4억 탕진 20대 포함 3000명 회원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 일당 검거
AIDT 제동 걸리나… 교과서 지위 박탈하는 초중등교육법 개정안 국회 교육위 통과
바우처 택시 지원금은 부족, 임차 택시는 감소…교통약자 이동권 빨간불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