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비트박서 빅맨이 프로듀서 그룹 015B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오늘 20일 정오에 'New Edition'의 6번째 곡 '지하철의 조슈아'를 발표했다.
빅맨은 멜로디와 비트를 결합한 자신만의 독특한 비트박스로 유튜브 천만 뷰를 기록, 미국 NBC 엘렌 드제너러스 쇼에 출연하는 등 전 세계인의 마음을 훔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
015B와의 공동작업으로 탄생한 '지하철의 조슈아'는 ‘세상이 너를 몰라줘도, 포기하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자’는 내용을 담은 곡으로 장호일이 연주한 기타와 정석원이 연주한 피아노를 제외하고 드럼, 베이스 등 각종 악기를 빅맨이 직접 구현한 소리를 사용했다.
뿐만 아니라 빅맨의 부드럽고 감성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노래와 특유의 비트박스 스타일이 어우러져 대중의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기도.
이번 신곡 '지하철의 조슈아'의 가사는 음악감독인 ‘조슈아 벨’과 워싱턴 포스트가 함께 한 실험에서 소재를 가져온 것. 세계 최고의 연주가가 세계 최고의 악기를 가지고 출근 시간 지하철역에서 연주하면 어떤 일이 생길지 실험해봤지만, 출근에 바쁜 사람들이 그의 연주를 감상하지 않았던 상황을 통해 “세상이 너를 몰라줘도, 너는 조슈아다. 너는 대단한 사람이다. 지금 당장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한 걸음 한 걸음 가다 보면 결국 성공할 수 있다”라고 모든 사람에게 용기를 건네주는 메시지를 담았다.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AIDT 제동 걸리나… 교과서 지위 박탈 법안 국회 교육위 통과
대전시가 지역 마스코트인 꿈돌이 캐릭터를 활용한 관광 상품으로 '꿈돌이 라면' 제작을 추진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이날 대전관광공사·(주)아이씨푸드와 '대전 꿈돌이 라면 상품화 및 공동브랜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대전 꿈씨 캐릭터 굿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의 정체성을 담은 라면제품 상품화'를 위해 이장우 대전시장과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 박균익 ㈜아이씨푸드 대표가 참석했다. 이에 대전 대표 캐릭터인 꿈씨 패밀리를 활용한 '대전 꿈돌이 라면' 상품화·공동 브랜딩, 판매, 홍보, 지역 상생 등 상호 유기..
충남도가 30년 묵은 숙제인 안면도 관광지 조성 사업 성공 추진을 위해 도의회, 태안군, 충남개발공사, 하나증권, 온더웨스트, 안면도 주민 등과 손을 맞잡았다. 김태흠 지사는 28일 도청 상황실에서 홍성현 도의회 의장, 가세로 태안군수, 김병근 충남개발공사 사장, 서정훈 온더웨스트 대표이사,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 김금하 안면도관광개발추진협의회 위원장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하나증권 지주사인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회장도 참석, 안면도 관광지 개발 사업에 대한 지원 의지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안면도 관광지 3·4지..
실시간 뉴스
1시간전
예산군, 성매매 방지 캠페인 및 합동점검1시간전
예산군 예산읍,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성료1시간전
예산 신양중,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 목공 물품 기증1시간전
예산교육청도서관, 다문화 이해교육 '우리 모두 다르지만 하나!' 운영1시간전
충남대총동창회 자랑스러운 충대인상 선정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라면 먹고갈래?"… 대전시, 꿈돌이 캐틱터 입힌 라면 제작한다
한은, 시장 예상깨고 기준금리 0.25% 인하 단행
'꿈돌이가 살아있다?'… '지역 최초' 대전시청사에 3D 전광판 상륙
4억 탕진 20대 포함 3000명 회원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 일당 검거
AIDT 제동 걸리나… 교과서 지위 박탈하는 초중등교육법 개정안 국회 교육위 통과
바우처 택시 지원금은 부족, 임차 택시는 감소…교통약자 이동권 빨간불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