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스클럽은 월마트 자회사이자 회원제로 운영되는 창고형 대형 할인매장으로 미국 내 매장 수 약 600개, 연 매출은 66조 원에 달한다. 샘스클럽은 최근 건강식 및 유기농 제품 확대 등 상품 고급화 전략을 내세우며 온라인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루트리는 지난 11월 12일 샘스클럽 온라인몰에 입점을 완료했고, 추후 오프라인 매장 판매까지 계획하고 있다.
이번 샘스클럽에 입점한 제품은 총 13개 품목으로 모비테라피 라인 6종, 클립테라피 라인 5종, 트리테라피 마스크팩 2종이다.
루트리는 지난 10월 샘스클럽에 입점한 13개 품목에 대해 미국 제품 안정성 인증인 UL 인증을 획득해 성분의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앞서 8월에는 루트리 22개 전 품목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바 있다.
한동민 루트리 마케팅 본부장은 “루트리가 친환경, 비건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미국시장에서 고품질 천연 유기농 화장품으로 자리매김해 점차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샘스클럽 입점을 시작으로 글로벌 대형 유통체인으로의 진출을 지속적으로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이해미 기자 ham723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