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가운데 현 시대상황을 반영한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매출 증가를 가져와 경쟁력을 입증한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브랜드가 있다. 7년여 동안 해마다 트랜드가 바뀌는 홍대와 강남을 비롯한 전국적으로 매장을 넓혀가고 있는 ‘홍대칼국수와족발’이 그 곳이다.
홍대칼국수와족발은 계속해서 변해가는 트렌드에 맞춘 1인족발 메뉴로 배달매출이 상승하고 있는 족발 프랜차이즈이다. 경제불황으로 바깥외식이 준 반면 배달시장이 커지면서 1인가구, 혼밥족 트랜드와 맞물리면서 1인족발이 주목받고 있는 것.
홍대칼국수와족발 관계자는 “1인가구의 경우 작은사이즈의 족발을 주문해도 남은족발을 처리하기가 어렵다는 의견이 많아 1인가구나 혼밥족을 위한 1인족발 메뉴를 개발하게 되었다” 며 “판매금액 또한 부담없기 때문에 배달 주문건수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홍대칼국수와족발은 누구나 좋아하는 족발 뿐 아니라 전문점 못지않은 바지락칼국수를 무한제공하면서 특별한 비수기나 성수기 없이 4계절 내내 남녀노소 누구도 즐길 수 있는 족발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직접 물류를 생산, 배송하고 있으며, 전문가의 상권분석을 통해 매출 상승 계획과 오픈전과 후의 마케팅계획까지 본사가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오픈시점부터 꾸준하게 매출이 상승하고 유지되는 비결이다.
홍대칼국수와족발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계속해서 매장이 늘어나고 있으며, 전매장 평균 월6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지속적으로 이뤄내고 있다”며, “경남진주 진주경상대점, 울산점, 부산 서면점 등을 오픈하여 경상도 지역까지 브랜드 저변을 확대했고, 충청도 지역도 천안신방점 오픈과 추가로 매장이 오픈 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창업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라면, 무료상담을 통해서 가맹비, 로열티 면제혜택과 성공사례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창업 및 상담문의는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