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장기화된 경기불황에 자영업자들의 운영비는 물론, 초기 창업 자금에 대한 부담이 커짐에 따라 최근 인건비, 운영비 등을 절감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이 떠오르고 있다.
특히 내년도 최저임금이 8,350원으로 확정되면서 손쉬운 운영 관리, 1인 운영 또는 키오스크 운영 등으로 인건비 절감이 가능한 창업 아이템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카페 창업 아이템은 간단한 교육을 통해 손 쉬운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해 창업자들 사이에서 선호 아이템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탭플레이커피는 프랜차이즈 베테랑 전문가들로 구성된 본사의 체계화된 가맹 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정기적 1:1 전담 슈퍼바이져를 파견하여 상권 및 시즌에 따른 매출 분석을 통해 효율적인 매장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를 통해 4계절 내내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으며, 인테리어나 시설비용 등 창업 시 발생하는 비용들에 대한 부담을 대폭 낮춰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HACCP 인증을 받은 100%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하며 저가커피의 고퀄리티를 추구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만델링, 콜롬비아수프리모,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브라질 세하도 총 4가지 종류의 원두를 최상의 비율로 선보여 원두본연의 깊고 진한 맛을 선사해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탭플레이커피 임남희 대표는 “커피 외에도 업계 최초로 모히토라떼 외 모히토 음료 7종 등의 시그니쳐 메뉴를 론칭해 오프라인과 SNS에서 큰 화제를 모으며 탭플레이커피 가맹점의 매출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모색해 점주와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탭플레이커피는 업종 변경 및 리뉴얼 창업 시, 창업비용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가맹비 및 교육비 지원, 커피머신을 포함한 간판 및 외부 사인물 지원, 기존기기 및 장비 사용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본사 차원의 무이자 대출을 실시하는 등 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탭플레이커피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봉원종 기자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대전충남 행정통합 첫발… '지방선거 前 완료' 목표
자영업으로 제2의 인생에 도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정년퇴직을 앞두거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자신만의 가게를 차리는 소상공인의 길로 접어들기도 한다. 자영업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나 메뉴 등을 주제로 해야 성공한다는 법칙이 있다. 무엇이든 한 가지에 몰두해 질리도록 파악하고 있어야 소비자에게 선택받기 때문이다. 자영업은 포화상태인 레드오션으로 불린다. 그러나 위치와 입지 등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아이템을 선정하면 성공의 가능성은 충분하다. 이에 중도일보는 자영업 시작의 첫 단추를 올바르게 끼울 수 있도록 대전의 주요 상권..
충북은 청주권을 비롯해 각 지역별로 주민 숙원사업이 널려있다. 모두 시·군 예산으로 해결하기에 어려운 현안들이어서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이 절실한 사업들이다. 이런 가운데 국토균형발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 윤 정부의 임기 반환점을 돈 상황에서 충북에 어떤 변화가 있을 지도 관심사다. 윤석열 정부의 지난해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발표한 충북지역 공약은 7대 공약 15대 정책과제 57개 세부과제다. 구체적으로 청주도심 통과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구축, 방사광 가속기 산업 클러스터 구축 등 방사광 가속기 산업 클러스터 조..
실시간 뉴스
41분전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악어봉서 '규제혁신 현장지원센터' 운영43분전
음성 대소초, 두드림 정서활동 '아로마테라피 퍼퓸교실' 운영47분전
충주소방서, 음식점 주방 화재예방 집중 홍보49분전
극동대학교 간호학과와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협력 강화를 위한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4시간전
대전중부서, 자율방범연합대 범죄예방 한마음 전진대회 개최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대전충남 행정통합 첫발…지방선거 前 목표
대전 트램 공사기간 중 '교통수요분산' 가장 필요
"10명 중 7명 만족한다"… 동구, '안심귀가 보안관' 주민 호응
[기획]'대한민국의 스페이스X를 꿈꾼다'...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의 도전
유등교 가설교량 공사 20일 착공...내년 2월 내 준공 계획
1000만 원 이상 고액.상습 체납자 대전에 233명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