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박람회는 여성의 취업기회 및 취업 정보 제공으로 여성만을 위해 특화된 박람회로, 여성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지원을 확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대전시와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전광역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한다. 참가대상은 취업희망여성, 창업희망여성 등이며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여성, 학생 등 모든 여성이 참여 가능하다. 특히 결혼이주여성은 행사장 내 통·번역사를 배치하여 소통의 어려움 없이 행사를 참여할 수 있다.
박람회 참여 업체는 회계, 사무, 교육, 사회복지, 보건의료, 이·미용, 영업, 판매 분야 등 지역기업 150여 개이며, 지역기업과 유관기관에서는 창업관, 창업지원관, 유관기관 컨설팅관, 채용관, 취업지원관, 직업체험관, 홍보관, 이벤트관 등 200여 개 부스를 운영한다.
창업 적성검사 및 전문 창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창업지원관, 현장면접 및 기업채용정보 등을 볼 수 있는 채용관, 실전 면접 등 취업컨설팅을 위한 취업지원관 등이 운영되어 다양한 취·창업 체험 및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유관기관 컨설팅관에서는 결혼이주여성과 더불어 북한이탈여성, 장애인 등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어, 취·창업을 희망하는 결혼이주여성은 알찬 취·창업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 외에 취업특강, 캐리커처, 네일아트, VR, 로봇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대전광역새일센터 박람회 홈페이지(http://djworkingwomen.kr)에 사전접수를 하거나 행사당일 운영본부에 신청하면 된다.
행사 문의: 대전시 여성가족청소년과 여성정책담당 (042) 270-4663, 대전광역새로일하기센터 (042) 520-5337
대전동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제공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