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열시스템 설비 시공 전문기업 가진기업㈜이 친환경 가정용 지열 냉난방 시스템 ‘지오심플(GeoSimple)’을 선보여 화제다.
‘지오심플’은 워터코어를 중심으로 버퍼탱크, 지열히트펌프(GS-36, GS60)로 구성된 유럽스타일의 안정적이고 심플한 가정용 지열 시스템이다. 착탈식 호스로 제작되어 손쉽게 조립할 수 있고, 지중열교환기 PE 파이프와 워터코어를 가이드 플레이트에 맞춰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조립 및 시공이 간편하다.
‘지오심플’은 안전성과 내구성을 인정받은 이중관형 열교환기를 적용해 히트펌프의 성능과 내구력을 높였다. 실제로 이중관형 열교환기는 기존의 판형에 비해 수명이 더 길고 결함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지오심플’은 판형 열교환기를 적용한 지열시스템 보다 동파 혹은 관로 폐쇄 등으로 인한 하자 발생이 적게 나타난다는 설명이다.
친환경 냉매 R-410A를 사용한 친환경 저비용 주택지열시스템 ‘지오심플’은 환경을 보호함과 동시에 에너지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에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에서 KS인증을 받으며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기도 했다.
가진기업㈜ 관계자는 “‘지오심플’은 경제성과 높은 효율성, 시공 편리성을 모두 갖춘 미래 지향적인 냉난방 시스템”이라며, “10여년 이상 지열시스템을 개발•시공해 온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 고효율 지열시스템 개발과 신뢰성 향상에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지열특허 16종 등 관련 업종에서 국내 최다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가진기업㈜은 신재생에너지보급사업인 그린홈 주택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이다. 신재생에너지인 지열시스템은 한국에너지공단의 주택지원사업으로 국가보조금을 지원받아 가정용 지열시스템인 ‘지오심플’을 시공 설치한다.
지난 2016년도에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뛰어난 기술력과 사업성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에게 부여하는 ‘하이서울브랜드(Hi-Seoul)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오는 8월 31일(금)부터 9월 2일(일)에는 강원도 춘천 봄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18 강원그린박람회’에 참여해 친환경 가정용 냉난방 시스템 ‘지오심플’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