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가구당 인터넷 보급률을 생각해봤을 때 더 이상 순수 가입자의 증가는 많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매년 신규가입자가 발생하는 이유는 이미 인터넷을 쓰고 있는 사용자가 통신사를 바꿔 신규가입을 하기 때문이다.
가입자들이 통신사를 옮기는 가장 큰 이유는 3사가 서로 ‘가입자 뺏기’ 경쟁을 하면서 고객에게 다량의 사은품을 주기 때문이다.
사은품 금액이 증가하면서 자연스레 인터넷 재약정보다는 통신사를 옮기려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공급업체도 생겨났다. 그 중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것은 온라인 사이트 이다. 편하게 휴대폰이나, 컴퓨터로 요금을 확인할 수 있고 어디서든 전화통화만 가능하면 상담과 신청을 할 수 있어서 가입 희망자들의 이용량이 가장 많다.
하지만 이런 사이트가 증가함에 따라 비양심업체 또한 증가하는 추세이다. 최근 인터넷으로 기가인터넷가입설치를 문의해보았던 유민정(가명/34세)씨는 사은품을 많이 받기 위해 인터넷가입사이트를 통해 신청했지만 자꾸 말을 바꾸는 업체 때문에 정작 설치는 못 받고 취소만 여러 번 경험하게 됐다.
이러한 문제와 관련하여 온라인가입처 탱크통신 관계자는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의 키워드로 검색 하였을 때 나오는 사이트 중 몇몇 업체는 잘못된 정보와 과장광고로 소비자를 현혹시켜 인터넷신청을 하게하는 곳도 있으니 주의 해야 한다”며, “위약금 대납이나 사은품 분할지급 또는 해지대행 등의 영업 등을 하는 곳은 피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인터넷신청을 하였을 때 각 통신사별로 할인금액과 결합상품이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는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신청해야 한다”며, “소비자가 상품을 이용하는 이용패턴에 따라 할인 받을 수 있는 유형이 달라지기 때문에 꼭,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의 전문 상담사와 요금 컨설팅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결합상품의 종류는 △SK에는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온가족할인, 한가족할인 △KT에는 총액결합할인 △LG는 가족무한사랑이 있다.
한편, 온라인 공식가입처 탱크통신은 인터넷가입 시 현금지원뿐 아니라 전문 상담사의 통신요금 컨설팅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탱크통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봉원종 기자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실낱 희망도 깨졌다
"생존 수영 배우러 갔다가 수영의 매력에 빠졌어요." 접영 청소년 국가대표 김도연(대전체고)선수에게 수영은 운명처럼 찾아 왔다. 친구와 함께 생존수영을 배우러 간 수영장에서 뜻밖의 재능을 발견했고 초등학교 4학년부터 본격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김 선수의 주 종목은 접영이다. 선수 본인은 종목보다 수영 자체가 좋았지만 수영하는 폼을 본 지도자들 모두 접영을 추천했다. 올 10월 경남에서 열린 105회 전국체전에서 김도연 선수는 여고부 접영 200m에서 금메달, 100m 은메달, 혼계영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무려 3개의..
<속보>="내 나름대로 노아의 방주 같아…'나는 자연인이다' 이런 식으로, 환경이 다른 사람하고 떨어져서 살고 싶어서 그런 거 같아요." 22일 오전 10시께 대전 중구 산성동에서 3층 높이 폐기물을 쌓아온 집 주인 김모(60대) 씨는 버려진 물건을 모은 이유를 묻자 이같이 대답했다. 이날 동네 주민들의 오랜 골칫거리였던 쓰레기 성이 드디어 무너졌다. <중도일보 11월 13일 6면 보도> 70평(231.4㎡)에 달하는 3층 규모 주택에 쌓인 거대한 쓰레기 더미를 청소하는 날. 청소를 위해 중구청 환경과, 공무원노동조합, 산성동 자율..
실시간 뉴스
36분전
부처님의 혜명을 찾아, 이어가다1시간전
양육부모를 위한 ‘숲과함께하는 가족캠프’ 성료2시간전
[한성일이 만난 사람]정상신 대전성모여고 총동문회장2시간전
K리그1 38라운드 대전-제주전 득점시 대전S석 모습3시간전
천안시 쌍용3동 주민자치회, '용암지하도 재즈에 물들다' 개최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생산인구 감소' 지역산단 고용시장 희비… 대전산단 웃고, 대덕산단 울고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실낱 희망도 깨졌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대목 잡아라... 업계 케이크 예약판매 돌입
2024 세종상가공실박람회 '혁신적 역발상' 통했다
[주말 사건사고] 청양 농업용 창고서 불…카이스트서 전동킥보드 화재
[날씨] 12~1월 평년과 비슷하고 2월 따뜻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