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peace one korea |
미국 최대 여성 커뮤니티 미씨 유에스에이(Miss USA)가 제작한 것 북미정상회담의 성공기원 기원하는 영상이 11일 12시(현지시간) 뉴욕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송출됐다. 트위터 아이디 “peace one korea”에 의해 소개된 영상에는 미국 교민으로 추정되는 시민이 타임스퀘어 현장에서 송출되는 영상을 촬영해 유튜브에 올린 것으로 보인다. 56초 분량의 영상에는 국정농단 촛불집회와 문재인 대통령취임, 평창동계올림픽, 남북정상회담 등 최근 국정농단이후 현재까지 한반도에서 일어난 일련의 사건들이 흘러가며 마무리는 세계 각국의 국민들이 자국의 언어로 ‘PEACE(평화)’라고 쓴 스케치북을 들고 있는 장면으로 마무리 된다. 영상은 현지 교민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 peace one korea |
peace one korea는 “북미회담과 한반도 평화정착을 기원하는 타임스퀴어 광고 공식 홍보계정이다. peace one korea는 12시 정확하게 저희의 영상이 뉴욕 타임 스퀘어 47번가 48번가 위치한 전광판에 올랐습니다. 영구적인 한반도의 평화가 세계평화의 시작입니다. 음악은 멀리서 찍은 관계로 들리지 않지만 곧 원본도 올리겠습니다.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라고 남겼다.
peace one korea은 영상 업로드에 앞서 타임스퀘어 사진을 추가로 올리며 “문재인대통령님께 힘이 되어 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영상을 올립니다. 임기중 뿐 만이 아니라 임기후에도 문재인 정권을 이어가는 정권 재창출을 위해 마음을 다 하겠습니다. 절대 문재인 대통령님은 혼자 두지 않겠습니다”라고 남기기도 했다.
미씨 유에스에이(Miss USA)는 지난달 25일 공식 커뮤니티에 “한반도의 평화와 세계 평화는 서로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이고, 우린 그 평화가 시작될 가능성이 있는 중요한 역사적 순간을 함께 하는 산 증인들입니다”라며 “이런 순간에 우리가 뭔가 할 수 있는 일이 없을까 생각하다 이번 타임 스퀘어 광고를 제안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남겼다.
미씨 유에스에이(Miss USA)는 이달 3일부터 광고를 송출할 예정이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2L3fVa_pMI&feature=youtu.be
미디어부 금상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