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본 기부는 런닝맨 체험관의 체험객들이 모은 R포인트를 1R포인트 당 1원의 기부금으로 적립해 진행됐으며, 해당 적립금은 다리가 불편 환우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인사동에 오픈한 런닝맨 체험관은 하나투어와 크리에이티브통의 합작인 ‘하나통문화산업전문회사’가 운영하는 체험형 문화공간으로 약 300평 공간에 ‘디지털 줄넘기’, ‘이름표 떼기’, ‘깜깜한 암흑미로’, ‘거울미로’ 등 총 12개 미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다.
체험객들은 직접 런닝맨 제8의 멤버가 되어 지령을 받고 60분의 제한시간 동안 각기 다른 12개 미션들을 수행하면서 최대한 많은 R포인트를 수집하는 것이 런닝맨 체험관의 게임방식이다.
체험이 끝난 후에는 제한시간 동안 획득한 R포인트 개수에 해당하는 등급의 런닝맨 배지가 기념으로 제공된다. 1인당 최대 88개의 R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80개 이상 찾으면 런닝맨 인증서를 받을 수 있고 체험관 내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하나통문화산업전문회사의 관계자는 "적은 금액이지만 체험객들이 모은 R포인트를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쉬운 방식으로 환우들에게 도움을 주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체험객들에게 즐거운 체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기부활동과 자원봉사 등 사회공헌활동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런닝맨 체험관은 서울 관광의 중심인 인사동 SM면세점 지하 1층에 위치했으며, 언어 제약이 없는 체험형 어트랙션으로 연인을 비롯한 친구, 가족 등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봉원종 기자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대전충남 행정통합 첫발… '지방선거 前 완료' 목표
자영업으로 제2의 인생에 도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정년퇴직을 앞두거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자신만의 가게를 차리는 소상공인의 길로 접어들기도 한다. 자영업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나 메뉴 등을 주제로 해야 성공한다는 법칙이 있다. 무엇이든 한 가지에 몰두해 질리도록 파악하고 있어야 소비자에게 선택받기 때문이다. 자영업은 포화상태인 레드오션으로 불린다. 그러나 위치와 입지 등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아이템을 선정하면 성공의 가능성은 충분하다. 이에 중도일보는 자영업 시작의 첫 단추를 올바르게 끼울 수 있도록 대전의 주요 상권..
충북은 청주권을 비롯해 각 지역별로 주민 숙원사업이 널려있다. 모두 시·군 예산으로 해결하기에 어려운 현안들이어서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이 절실한 사업들이다. 이런 가운데 국토균형발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 윤 정부의 임기 반환점을 돈 상황에서 충북에 어떤 변화가 있을 지도 관심사다. 윤석열 정부의 지난해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발표한 충북지역 공약은 7대 공약 15대 정책과제 57개 세부과제다. 구체적으로 청주도심 통과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구축, 방사광 가속기 산업 클러스터 구축 등 방사광 가속기 산업 클러스터 조..
실시간 뉴스
16분전
진천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문화 힐링 단체 영화관람19분전
진천군, 직원 대상 외국인·다문화 인식개선 교육 실시21분전
진천군 K-스마트교육에 교육발전특구까지…명품 교육도시로 우뚝29분전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입주기관 ㈜티이바이오스, 국내 최초 인공각막 C-Clear, ‘2024 세계일류상품’ 선정38분전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오송 유소년축구단에 축구화 물품 전달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대전충남 행정통합 첫발…지방선거 前 목표
대전 트램 공사기간 중 '교통수요분산' 가장 필요
"10명 중 7명 만족한다"… 동구, '안심귀가 보안관' 주민 호응
[기획]'대한민국의 스페이스X를 꿈꾼다'...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의 도전
유등교 가설교량 공사 20일 착공...내년 2월 내 준공 계획
1000만 원 이상 고액.상습 체납자 대전에 233명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