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피에스타PC방 |
이에 창업 시장에서 PC방에 대한 관심도 뜨거운데, 이미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 없이 성급하게 도전했다가는 쓴맛을 보기 쉽다. 따라서 전문적 지식이나 관련 경험 없이 PC방 창업을 결심했다면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프랜차이즈창업의 가장 큰 강점은 본사 차원에서 알려주는 매출 향상을 위한 전략과 방법, 그에 맞는 지원까지 받을 수 있다는 것. 피에스타PC가 예비 창업주들의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는 이유 역시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위한 시설 지원과 이벤트 진행 등 점주 개인의 힘으로 해결하기에 부담스러운 부분을 배려하고 신경쓰기 때문이다.
또한 매출이 높은 매장의 전략을 쉽게 벤치마킹할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인데, 최근 피에스타PC방은 고객 맞춤형 공간을 제시하며 FPS존, 배틀그라운드존, 청소년존, 성인존 등 특성과 취향에 맞는 차별화 전략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피에스타PC방은 배틀그라운드존을 만들며 업계에 트렌드를 이끌었다. 게임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144Hz 게이밍 모니터, 진동 헤드셋 및 기계식 키보드, 마우스 세팅을 통해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며, 배틀그라운드 존 표찰, X배너를 준비해 이용 고객의 시선을 한 눈에 사로잡아 매출을 극대화했다.
사진제공=피에스타PC방 |
피에스타PC방 관계자는 "PC방의 매출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방법은 결국 얼마나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느냐에 달려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본사 차원에서 PC방 이용 고객들의 연령, 성별, 즐기는 게임에 따른 니즈 등 철저한 연구와 분석을 통해 가맹점의 매출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