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견본주택에 개관 3일 간 총 4만8000여 명이 방문했다. |
견본 주택 앞은 개관 전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단지에서 SRT·GTX(예정) 동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동탄역에서 강남까지 20분 내 도착이 가능하고 동탄 중심생활권에 위치해 주거, 문화, 업무를 한 번에 아우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수요자들이 관심을 가진 것으로 보인다.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는 전 가구를 판상형, 4bay 구조, 거실 및 주방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다. 또 면적과 타입에 따라 알파룸,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현관 창고, 원스탑 세탁실 등 공간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수원에 거주하는 김모씨(41·주부)씨는 "동탄역이 가깝고 상업시설 이용이 편리해 단지 위치가 좋은데 수납공간까지 넉넉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 것 같다"며 "견본주택을 와보니 알파룸, 주방 팬트리, 현관 창고 등 원하는 것들이 다 갖춰져 있어서 꼭 당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차장은 100% 지하로 지어지며 중앙에 대형 오픈스페이스를 확보해 단지 내 주거환경이 매우 우수하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외부조망이 가능한 스포츠센터와 골프연습장이 들어서며 키즈카페, 북카페, 작은도서관, 입주자회의실, 경로당, 어린이집 등이 지어질 예정이다.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오피스텔은 수익성 높은 소형으로만 100% 구성되는 데다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생활편의성을 고려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풀옵션이 제공되며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극대화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더불어 주출입구, 부출입구 등 양방향 오피스텔 진입이 가능하며 주출입구 안쪽에는 무인택배함이 설치된다.
견본 주택을 방문한 박모씨(64·서울 강남구)는 "삼성전자 등 주변에 대기업이 위치해 있고 동탄테크노밸리가 가까워 임대 수익을 거두기 좋을 것 같다"며 "동탄역 GTX노선이 개통 되면 나중에 가격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금성백조 분양 관계자는 "너무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견본주택 운영을 3일 연속 연장할 만큼 열기가 뜨거웠다"며 "GTX 동탄역·백화점 준공시기와 단지 입주시기가 비슷해 입주와 동시에 다양한 시설들을 누릴 수 있다는 것과 금성백조만의 특화설계에도 호평을 해주셔서 좋은 청약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는 지하 4층~지상 47층, 4개동, 전용면적 84~101㎡ 아파트 498가구와 전용면적 22㎡ 오피스텔 420실 등 총 918가구 규모다. 아울러 뉴욕 맨해튼을 콘셉트로 한 프리미엄 상업시설 '애비뉴스완'도 함께 분양할 예정이다. 상가는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1만7,295㎡, 182실로 공급된다.
청약일정은 17일(화)~18일(수) 아파트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 1순위 19일(목), 2순위 20일(금), 당첨자 발표는 26일(목)이며, 계약은 5월 8일(화)~10일(목) 3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오피스텔은 19일(목)~23일(월) 3일간 청약을 실시하고 당첨자 발표는 26일(목), 계약은 27일(금)~28일(토) 2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의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 오산동 967-1830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1년 10월이다.
원영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