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를 활용한 데이터 인포그래픽 디자인 제작실무 |
또한, 통계분석 보고서 및 SNS 홍보 페이지, 웹페이지 제안서, 마케팅 홍보자료까지 다양한 분야의 인포그래픽 활용방안을 제시해 준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를 비롯한 국내외의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지식을 활용할 줄 아는 통찰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데이터를 보는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컴퓨터를 이용해 기획하고, 편집할 수 있는 응용 기술이 수록돼 있다.
인포그래픽은 단순히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보기 좋게 꾸미는 것이 아니다. 보는 사람들이 쉽게 이해하고 오랫동안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시각화해야 한다.
이 책의 장점은 접근하기 어려운 인포그래픽을 자세하게 단계별로 설명을 통해 제시해 주고 있다. 일상이나 업무에서 마주하게 되는 리서치 자료, 표, 그래프 등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도와주는 것이다.
소비자가 가장 먼저 주목하는 제목 짓기 노하우, 그래프 및 표 등을 자유롭게 변형하거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저자인 이수동 브이랩인포그래픽연구소장은 "실제 교육 및 디자인 제작 현장에서 경험하고 느꼈던 내용을 바탕으로, 공감을 얻고 주목을 받을 수 있는 표현 요소를 배우도록 돕는다"며, "핵심 메시지를 추출하고 활용할 수 있는 편집 노하우를 아낌없이 소개했다"고 말했다.
우창희 기자 jdnews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