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급하는 아산배방 행복주택(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41번지)은 1464세대의 메머드급 단지로 인근에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등 3개의 대형 쇼핑몰이 위치해 있으며, 천안불당, 아산탕정, 아산배방 등 3개 신도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삼성디스플레이시티1, 2와 삼성나노시티 등 3개의 삼성사업장은 물론 천안 2,3,4 일반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직주근접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평이다.
특히 입주자 생활편의성과 경제성을 위한 빌트인(일부) 가구(가스쿡탑, 소형 냉장고, 책상), 신혼부부를 위한 보육시설과 대학생 계층 등에 안성맞춤인 작은 도서관, 고령자를 위한 경로당, 방문객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등 입주자 맞춤형 설계로 주거만족도를 높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
공급유형은 전용16㎡, 26㎡, 36㎡형 등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고, 공급조건은 보증금 294만원∼3396만원 및 월임대료 6만원∼27만원으로 다양한 수요층의 맞춤형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올 11월에 입주예정이다.
신청대상자는 무주택 대학생, 만 39세 이하 청년, 혼인7년이내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만65세 이상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 등 다양한 계층의 수요를 대상으로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배방 행복주택홍보관이나 LH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원영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