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미래연구정책본부장 배광희, 디케이바이오(주) 대표 홍종언, ㈜레보스케치 대표 이성운, ㈜바이오오케스트라 대표 류진협, ㈜인코스팜 부사장 정화지, ㈜와이바이오로직스 부사장 박범찬, ㈜플라즈맵 대표 임유봉 |
이번 행사는 생명연 취업연계 직무훈련 추진전략 및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과기정통부와 생명연의 1차 협약에 이어 생명연과 패밀리 기업 디케이바이오(주) 등 6개사 간의 2차 협약 순서로 진행됐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이공계 미취업자들을 대상으로 생명연의 우수 인력과 인프라를 활용한 패밀리기업 맞춤형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우수 연구인력을 양성하고 패밀리기업에 취업을 연계하기 위한 협약이다.
생명연은 KRIBB 바이오 인더스트러 4.0 프로그램을 수립해 기업니즈형 바이오 산업화 생산 전문인력 양성 보급을 통한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 및 바이오 산업생태계 강화를 목표로 현장중심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구성 운영할 계획이다.
또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바이오 산업화전문 인력 30명, 바이오 생산전문인력 10명, 바이오 마케팅 전문인력 10명을 배출할 계획이다.
이해미 기자 ham723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