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편으로 전자 민원서비스 범위를 12종에서 42종으로 확대하고, 푸시 서비스 등 편의기능 강화, 사용자 중심 화면 구성 등이 이루어졌다.
고객들은 예상연금액, 가입내역 등을 조회할 수 있으며 각종 국민연금 신고·신청과 증명 발급 업무를 할 수 있다.
또 모바일 팩스 기능을 통해 신고서와 증빙서류를 전송할 수 있으며 위치기반서비스(GPS)를 기반으로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지사를 찾을 수 있다.
'내 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기존 이용자들은 이전 앱 삭제 후 재설치 해야 이용할 수 있다.
김종진 국민연금공단 대전본부장은 "고객 중심 서비스와 안정적인 운영으로 실시간 연금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는 공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시내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