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9일 역삼동 아마존코리아에서 글로벌 경험 마케팅 플랫폼 공팔리터(대표이사 최창우)와 아마존의 '해외진출성공 세미나'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공팔리터 측에 따르면 해당 세미나는 아마존을 통해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공팔리터 파트너 30개사를 대상으로 계획하였는데, 기존 예상보다 훨씬 많은 약100여 명의 국내 예비 셀러들이 참석하여 세미나 장을 가득 채웠다.
이번 세미나는 '온라인을 통한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주제로 △아마존을 통한 해외진출 기회 안내 △국제 배송 및 통관에 대한 이해 △공팔리터가 제안하는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의 세 가지 세션으로 진행되었다.
아마존 코리아는 아마존 글로벌셀링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해외 진출의 필요성, 해외 판매의 지원 영역, 아마존 글로벌셀링 성공사례 및 입점과 판매에 관련된 절차를 차례로 설명하였다. 또한 아마존을 통한 해외 진출 시 전세계 180개 이상 국가의 3억명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빠른 판매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강조하면서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글로벌셀링 현황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전세계 유통시장에서 e-commerce 비율이 크게 상승하고 있고 특히 온라인을 통한 수출인 크로스보더 e-commerce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진 세션은 해외 배송 토탈 서비스기업 도어로의 배송 및 통관에 관련된 설명으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셀러, 예비 셀러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절차에 대한 설명으로 이루어졌다. 해외 배송의 종류를 비롯해 주요 나라별 통관 특징 뿐만 아니라 수출 신고 및 부과세 환급 그리고 미국 내 세금 신고 방법 등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해외 진출 절차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SNS 마케팅 플랫폼 공팔리터는 글로벌 SNS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에 대한 설명으로 세미나를 이어갔다. 공팔리터는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외 동남아 국가로 진출하여 한류를 중심으로한 뷰티, 푸드, 패션 분야에서 특화된 주요 해외진출 마케팅 판로로 떠오르고 있다.
공팔리터 글로벌비즈니스팀은 현재 가장 주요한 글로벌 SNS 마케팅 트렌드는 소비자 리뷰, 라이브동영상, 휘발성 컨텐츠,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고 설명하면서, 이에 맞춰 공팔리터 위젯 활용과 같은 브랜드들이 실제로 실행할 수있는 글로벌 마케팅 전략들을 안내했다.
특히, SNS를 통해 가장 큰 효과를 거두고 있는 공팔리터의 해외마케팅 성공사례들은 참석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공팔리터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한국의 셀러, 예비 셀러들이 성공적으로 해외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본 세미나와 관련하여 해외진출을 위한 마케팅 솔루션에 대해서는 공팔리터에서, 아마존 글로벌 셀러 등록에 대해서는 아마존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추가 상담이 가능하다. /봉원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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