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험마케팅 플랫폼 공팔리터(대표이사 최창우)가 ‘2018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2018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시상식은 한경비즈니스가 주최, 올바른 브랜드 경쟁력을 통해 성장한 회사를 치하하는 시상식이다. 공팔리터는 SNS마케팅 업계를 성장시킨 브랜드로 인정받아 온라인마케팅 분야에서 단독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지난 2017년에는 ‘앱어워즈 특별대상’을 수상한 바도 있다.
이번 시상에서 주목받는 공팔리터의 수상배경으로는 ‘업계 시장규모 리딩’과 ‘고객만족도’이다. 공팔리터는 2016년 본격적으로 SNS를 통한 경험공유 마케팅을 중심으로 성장하여, 3년만에 SNS경험마케팅 분야의 리딩컴퍼니가 된 것은 물론 업계 시장규모를 확대했다. 지난해에는 2,800여 개의 브랜드로부터 85% 파트너 만족도를 확보하며, 국내 최대 SNS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특히 국내에서는 최초로 SNS의 글로벌이용자들을 기반으로 하여 글로벌에 진출해 글로벌 경험마케팅을 진행하였으며, 현재는 8개국까지 진출하여 국내 최대 글로벌 SNS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하였다.
공팔리터는 ‘세상 모든 소비자와 판매자가 직접 만나는 곳’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SNS기반 마케팅플랫폼이다. 특히 솔직한 소비자들의 리뷰를 통해 좋은 제품을 알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 광고에 의한 구매가 아닌 체험마케팅을 통해 SNS 상에서 공유하고, 소비자들이 더 좋은 제품을 선택하도록 하기 위해 공팔리터에서는 리뷰에 대한 자유성을 주고 있다.
한편, 공팔리터는 주요 기업서비스로 20-30대 타겟으로 브랜드 및 제품을 알리고자 하는 기업을 위한 SNS경험공유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브랜드가 고객 신뢰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꾸준한 경험리뷰(공유)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SNS 마케팅 컨설팅은 물론 초기 2달간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우창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