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는 △스타벅스(22.9%)가, 3위는 △투썸플레이스(19.2%)가 각각 차지했으며 △롯데백화점(14.2%), △GS25(12.2%)가 나란히 브랜드알바 선호도 TOP5에 이름을 올렸다.
알바생들이 일하고 싶은 아르바이트 브랜드를 선택하는 데는 평소 브랜드 이미지가 가장 중요하게 작용했다고 알바몬은 밝혔다.
알바몬이 '해당 브랜드를 가장 일하고 싶은 브랜드로 꼽은 이유는 무엇인가'란 질문을 던진 결과 응답자의 60.2%가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 좋은 이미지의 브랜드라서'를 택했다.
2위는 '일이 재미있을 것 같아서(30.8%)'가 차지한 가운데, '다양한 복지제도가 있을 것 같아서(28.6%)' '일할 수 있는 매장이 많아서(24.7%)'를 이유로 꼽은 알바생도 많았다. 이밖에도 '다른 데보다 급여 수준이 높을 것 같아서(16.4%)', '이미 일해본 경험이 있어서(15.2%)', '향후 취업하고 싶은 회사, 브랜드라서(10.7%)' 등의 이유가 뒤따랐다.
한편, 앞으로 알바를 할 때 브랜드 알바를 하고 싶다고 생각하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알바생의 75.8%가 '그렇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최고은 기자 yeonha61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