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하기 위해 매월 조사, 발표하고 있는'KAI 지수'에 따르면 2018년 4월 종합 KAI는 113.5로 3개월 연속 광고비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 광고주가 많았다.
매체별 KAI지수를 살펴보면 지상파TV 102.0, 케이블TV 102.7, 종합편성TV 100.9, 라디오 100.2, 신문 101.3, 온라인-모바일 119.2로 조사됐다. [그림1]
[그림1] 전월대비 매체별 2018년 4월 광고경기 전망 |
지상파TV 광고비 집행을 늘릴 것으로 응답한 업종은 주류 및 담배(160.0)와 통신(125.0) 업종이다. 온라인-모바일 매체는 통신(150.0)과 주류 및 담배(140.0) 업종이 광고비를 늘릴 것으로 응답했다. [그림 2]
[그림2] 전월대비 업종별 2018년 4월 광고경기 전망 |
[그림2] 전월대비 업종별 2018년 4월 광고경기 전망 |
김의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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