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대전지역보증센터(센터장 김선묵)는 15일 금산농업기술센터에서 귀농학교 교육생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기금(이하 농신보) 제도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난 5일 입교 후 귀농교육을 받고 있는 귀농(예정)인들을 대상으로 농신보 지원대상, 사례 등 보증제도 설명에 이어 즉석에서 보증지원 가능 여부에 대한 현장상담도 이뤄져 참석자들의 호응을 었었다.
농신보 대전센터는 지난해 3개 군 지역 귀농학교에서 보증제도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후 다른 시·군에서도 요청이 이어지자 올해도 계속해서 지역별 설명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해 대전 농신보에서 대전과 인접 시·군 귀농인에게 지원된 보증액은 190억여 원(154건)으로 다른 지역보다 월등하게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
대전농신보 김선묵 센터장은 "농협중앙회가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가소득 5000만원 시대 달성을 위해 농신보 역시 '찾아가는 농신보' 캠페인을 적극 전개하는 등 현장을 누비고 있다"며, "담보 여력이 미약한 농어업인과 관련 기업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보증지원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영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